[소비자행동론] 르노삼성자동차 성공비결, 경쟁전략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1. 연구 배경

Ⅱ. 본   론
  Ⅱ-1. 기업 소개
  Ⅱ-2. 성공비결 과 경쟁전략
  Ⅱ-3. SWOT분석
  Ⅱ-4.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요인
  Ⅱ-5. 소비자행동 & 마케팅전략
  Ⅱ-6.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

Ⅲ. 결   론
  Ⅲ-1.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93년 06월 삼성그룹 상용차사업 진출 공식 발표
▷ 94년 12월 정부, 삼성자동차 진출 허용

▷ 98년 12월 청와대 경제수석 삼성자동차-대우전자 빅딜 전격발표
▷ 98년 12월 김대중 대통령과 삼성.대우그룹 총수 빅딜 확인, 삼성차 가동중단
▷ 99년 01월 삼성.대우 그룹회장 조속한 빅딜처리 합의
▷ 99년 06월 삼성그룹 삼성차 법정관리 신청, 이건희 삼성회장 사재출연 발표
▷ 99년 07월 김대중 대통령 삼성차 정상화 방침 표명
▷ 99년 12월 삼성차 법정관리 개시

▷ 00년 01월 르노사 삼성차와 부품협력업체 실사 착수
▷ 00년 01월 르노사 이사회에서 삼성차 인수안 통과
▷ 00년 03월 삼성차-르노사 인수협상 본격화
▷ 00년 04월 삼성물산 부산지법 조정안 수용결정
▷ 00년 04월 삼성차 채권단-르노사 4차 협상서 최종타결

후발기업으로써의 성공적인 M&A 과정
그들만의 성공 철학과 혁신적인 기업 문화
뛰어난 품질 - CSI 8년 연속 1위
우수한 생산 능력
원만한 노사 관계
수출 증대를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 확보
건전한 재무
소비자의 구매심리 변화 ( 자동차를 큰 재산의 가치로 생각함)

가격과 품질 등에 경쟁을 갖고 있는 수입차의 저가 공세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의 수입차 선택 증가

A/S부족 (부품, 고객중심의 서비스)

저가의 중국산 자동차 수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삼성자동차의 경영 실패 사례Ⅲ. 결론Ⅰ. 서론오늘날 초국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다국적기업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기업을 중심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통신과 교통수단의 발달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를 동질화시킴으로써 제품의 현지 적합성을 높이고 전 세계시장을 단일시장으로 통합시켰다. 뿐만 아니라 해외 자회사에 대한 본사의 통제를 용이하게 하고, 글로벌차원의 전략 수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다국적화를

  •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성공비결,자동차시장,삼성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기업,삼성자동차마케팅,마케팅전략,자동차마케팅
  • 르노삼성자동차ContentsⅠ. 서   론   Ⅰ-1. 연구 배경 Ⅱ. 본   론   Ⅱ-1. 기업 소개   Ⅱ-2. 성공비결 과 경쟁전략  Ⅱ-3. SWOT분석   Ⅱ-4.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요인   Ⅱ-5. 소비자행동 & 마케팅전략   Ⅱ-6.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 Ⅲ. 결   론   Ⅲ-1. 나아가야 할 방향 . Ⅰ기업소개Ⅱ-1. 기업현황설립일2000년 9월 1일대표장 마리 위르띠제 (Jean-Marie Hurtiger)자본금4,400억원주주 구성르노 (80.1%) 삼성 (19.9%)생산차종SM7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

  •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 소비자의 안전과 편안함을 우선으로 하는 인체공학적인 설계는 르노만이 가진 특징으로서, 다른 자동차 생산업체와 차별되는 고유의 독자적인 품질을 가지고 독특한 르노 그룹만의 브랜드 가치를 유지해나가고 있다. 또 르노는 ‘따뜻하고, 과감하며, 비전있는’ 기업이미지를 기반으로 성장전략을 수립해왔다. 유럽시장 7곳에서 구축한 공동판매 및 마케팅 조직을 기반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서유럽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르노자동차는 그동안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