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목차
-
1. 요약
2. NF 소나타에 대한 나의 경험
3. 왜 NF 소나타는 내부공간 면적을 공개하지 않았는가?
4. 외적요인(문화, 사회계층, 가족 등)에 의한 NF 소나타의 구매의도
5. 소비자와 마케터 입장에서의 NF 소나타
6. 르노 삼성의 SM5 성능과 내, 외형 특징, 마케팅 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NF 소나타는 지난 9월 1일 첫 출시 후 지금까지 상당한 인기 차종으로 손꼽힌다. 출시 첫 날인 1일 하루 동안 7350대 계약이 이뤄졌다고 현대자동차는 밝혔다.
이는 지난 99년 10월 출시돼 ꡐ미니밴 돌풍ꡑ을 일으켰던 ꡐ트라제ꡑ의 1만 5183대 기록 이후 첫 날 계약으로는 가장 많은 수치다. 지난 8월 17일 출시된 이후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기아차 스포티지는 첫 날 계약대수가 6727대였다.
무엇 때문에 NF 소나타가 이렇게 많은 실적을 올리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다른 차종과의 성능차이뿐만이 아니라 마케팅 전략과 내가 마케터라면, 그리고 구매의사를 가진 소비자라면 어떻세 생각될 것이며, 나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 것들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작용할 지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이다. 그리고 내가 구매를 하게 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혹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내가 구매하게 될 때 어떤 영향을 받을지도 함께 생각해보고 비슷한 배기량과 성능을 가진 르노 삼성의 SM5과 비교해 볼 것이다. 개인적으로 차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가족들의 차와 나름대로 비교해보았고 고모부의 NF 소나타와 사촌형의 투스카니, 작은아버지의 뉴 EF 소나타를 중심으로 비교해 보았다.
- 참고문헌
-
․www.seri.org 마케팅포럼
․소비자 행동론
․현대 마케팅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