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Steve Jobs의 세계시장 지배전략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Apple은 어떤 기업인가?
* Steve Jobs의 세계시장 지배전략은?
본문내용
* Steve Jobs의 세계시장 지배전략은?

1. Steve Jobs가 애플을 회생시킨 가장 중요한 전략은 “제품의 집중화”이다.
Steve Jobs는 15가지 종류의 제품라인을 데스크탑 2종 (전문가용, 일반용), 노트북2종 (전문가용, 일반용)의 총 4종으로 단순화시킨다.

“제품의 집중화”를 한 결과
● R&D 비용의 감소
- 애플의 R&D 비용은 1996년 6억 달러 ⟶ 1997년 4.8억 달러 ⟶1998년 3.1억 달러로 감소
- 아이맥, 아이팟 등의 새로운 제품을 계속 론칭하는 2001년까지도 4.4억달러 수준을 유지
- 제품 라인의 감소에 따라 R&D 비용은 큰 폭으로 감소할 수 있었고, 또한 애플의 자원
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 Daum 지식인(삼성 경제 연구소) : http://k.daum.net/qna/view.html?qid=3Sshi
* 존경받는 기업 : http://supremacy.tistory.com/538
* 박숙현의 더 굿 피플 : http://blog.naver.com/yonginceo/70081685935
* ‘스티븐 잡스’따라잡기(싸이월드 블로그) : http://www.cyworld.com/seok9785/4132781
* [경제 view &]애플이 제조업체? 신 유통기업! (중앙일보 칼럼)
: http://news.nate.com/view/20100628n00232
* [메아리/6월 26일] '창조경영'이 안 되는 이유 (한국일보 칼럼)
: http://news.nate.com/view/20100625n20332
* 기업의 희망을 현실로…한국의 `스티브 잡스`들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121636851&nid=102<ype=1
* 애플 “1등은 외로워”… 구글등 “경쟁사 다 죽이나” 태클 일쑤(국민일보)
: http://news.nate.com/view/20100625n18713
* 애플 컴퓨터 : http://www.apple.com/pr/bios/jobs.html
* 스티브 잡스처럼 말하라 : http://cafe.naver.com/sj0gam/
* 류기영(2001), (클릭!컴퓨터의 영웅들) 스티브 잡스 : 애플 신화를 창조한, 아이세움
* 김경태(2006),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멘토르
* 백은하(2008), 스티브 잡스 : 창조적으로 생각하고 끈기 있게 도전하라, 살림어린이
* 이시우(2008), 스티브 잡스 : 21세기를 움직이는 사람들, 김&정
* 김상훈(2009), 스티브 잡스 ,살림 출판사
* 이여신(2009), 스타브 잡스 : 공간으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 세 번째 인물, 동아일보사
* 다케우치 가즈마사(2009), 스티브 잡스의 수퍼 업무력 : 성공을 부르는 6가지 비밀,
스펙트럼북스
* 김명희(2010),세상을 뒤바꾼 창의적 천재 스티브 잡스 성공 키워드,여성동아 2010년 3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애플 Apple Inc. 사례분석
  • 경영전략론Apple Inc. 사례분석 보고서 Apple Inc. in 2010 - Harvard Business Review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기업소개(1) 명품사과 Apple Inc.(2) 스티브 잡스(Steve Jobs)3. 연구방법Ⅱ. 본론1. PC - 맥킨토시(1) PC산업 분석 (2) PC시장에서 Apple의 역사(3) 2000년대 이후, 맥킨토시 전략(4) PC산업의 역동성과 Apple의 전략(경쟁우위 분석)2. MP3 - iPod(1) iPod의 경쟁우위의 원천(2) iPod의 경쟁우위(3) ipod 경쟁지위의 지속가능성3. 스마트폰 - iPhone(1) iPhone의 경쟁우위의

  • 디지털시대마케팅전략,애플사마케팅,애플마케팅전략,애플마케팅,애플전략,애플4P,STP분석,SWOT분석,애플향후전략,애플전망
  • 시장을 노리고 있다. 또한 애플은 하드드라이브 플레이 어에 대한 강조를 줄이는 중이다. 전과 동일한 가격에 아이포드 클래식에만 물리 디스크가 들어가 있다. 즉, 여러 가지 모델과 가격대를 제시한 다음, 아이팟 사용자들을 아이폰으로 이끄는 공격적인 전략이다. 아이팟과 아이폰 간의 상호경쟁을 막기 위해, 아이 폰 가격 조정은 꼭 필요했다.③ 유통(Place)아이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제품

  • [국제경영]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더 나아가 전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갖게 되었다. 온라인 음원시장에서 아이튠즈(i-Tunes)의 세계 보급률은 70%를 육박한다.③ 소비재 연동전략아이팟이 어느 정도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위치에 자리 잡자 아이팟은 타사와 제휴를 통하여 아이팟을 팔고 있다. 리바이스 청바지와 아이팟, 폭스바겐 자동차와 아이팟 그리고 코카콜라 한 병당 아이튠스 노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 다른 소비재와 함께

  • 애플사 아이팟 분석
  •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MP3플레이어들도 ipod처럼 수천 개의 노래를 저장할 수 있고 음질도 좋다. 심지어 가격까지 싼 것도 많다. 하지만 사람들은 다른 제품이 아니라 ipod을 원한다. 그 느낌과 디자인을 원하는 것이다. 본론1. 애플사란 어떤 기업인가?1) 기업 소개- 1976년 Steve Jobs와 Wozniak 에 의하여 1976년 설립.-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 제작. - AppleⅠ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엄청난 판매고를 올림.- 1977년1월, A.C. Markkula

  • Apple Computer translated 애플컴퓨터 사례 번역
  • 세계 시장 점유는 6%에서 3%로 주저 앉았다. 애플 이사진은 아멜리오를 퇴출시키고, 1997년 9월 스티브 잡스를 다시 회사 CEO로 불러 앉힌다.스티브 잡스 그리고 애플의 회생 (Steve Jobs and the “Apple Turnaround”)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최고경영자로 복귀하고 나서 재빨리 대대적인 개편에 착수했다. 1997년 8월 6일,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1억 5천만 달러를 애플에 투자하기고 합의했고, 2002년 8월까지 맥에서 구동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 같은 핵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