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외식업(중식 패밀리레스토랑)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및 사업
1.1 회사 개요
1.2 사업 배경
1.3 사업 개념
1.4 창업자 소개 및 조직도
1.4. 1 창업자 소개
1.4.2 조직도

2. 시장 분석
2.1 중식업의 현황
2.1.1 중식업의 일반 현황
2.1.2 중식당의 대형화•고급화 추세
2.1.3 고급 중화요리의 대중화
2.2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2.2.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성시대
2.2.2 패밀리 레스토랑의 매출액 전망
2.2.3 차이니즈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망
2.3 경쟁자 분석
2.3.1 차이니즈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자
2.3.2 서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자
2.3.3 봉천 상권의 잠재적 경쟁자
2.4 SWOT 분석

3. 입지 분석
3.1 입지 탐색 과정
3.2 입지 후보지 분석
3.2.1 신촌 상권
3.2.2 대학로 상권
3.2.3 봉천 상권
3.3 최종 입지 결정

4. 제품 소개
4.1 메뉴 계획
4.1.1 메뉴 구성 전략
4.1.2 메뉴 구성에 있어서의 특징
4.2 가격 책정 계획
4.2.1 가격 책정 방법
4.2.2 가격 구성

5. 운영 계획
5.1 점포 컨셉
5.2 종업원 채용 및 교육
5.3 원자재 조달 계획
5.4 영업 계획

6. 판매 계획
6.1 광고•판촉 계획
6.1.1 점포 공사 시작 시기
6.1.2 공사 마무리 ~ 개점 시작
6.1.3 개점 후
6.2 이벤트 계획
6.2.1 중국식 생일 이벤트
6.2.2 중국 문화 체험의 날
6.2.3 중국 명절과 국경일 이벤트
6.2.4 코스프레 이벤트

7. 재무 계획
7.1 투자비용 분석
7.2 사업성 분석
7.3 자금 조달 계획
7.3.1 대학생 창업 지원 활용
7.3.2 금융기관, 정부 지원 활용
본문내용
1. 회사 및 사업

1.1 회사 개요

회사명은 'Chime'으로, ㅇㅇ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의 대학생들이 경영진으로 나서 서울대학교가 인접한 봉천 사거리에 창업하게 될 새로운 개념의 차이니즈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동네마다 즐비하게 늘어서있는 중국집이나 부유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고급의 정통 중국 요리집 사이의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누구나 부담없이 색다른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중국을 맛보고 느끼고 체험하자!"라는 모토 아래, 단순히 중국 음식을 먹는 데 그치지 않고, 이제까지 모르고 지나쳤던 중국의 문화를 마음껏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문화의 장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우리 회사를 중국 음식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를 맛보기 위해서는 누구나 한번쯤 가 보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다.

1.2 사업 배경

우리나라에 있는 음식점을 크게 분류하면 한식, 중식, 양식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 들어 베트남 음식 등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음식들도 하나 둘씩 국내에 상륙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위의 분류가 유효하다고 본다. 이 중 우리가 특히 중식업에 주목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중식의 경우 한식이나 양식과 비교해 볼 때 상대적으로 연령별 선호도가 고른 편이다. 한식의 경우 주로 성인층이 선호하는 편이어서 청소년층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고, 반대로 양식의 경우에는 청소년층은 상당한 선호도를 보이는 반면 성인층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그러나 중식의 경우에는 청소년층에서부터 성인층에 이르기까지 비교적 고른 선호도를 보이고 있어 주소비층이 비교적 넓은 편이다.

그리고 앞서 잠시 언급했듯이 기존 중식업 시장에 존재하는 틈새도 중식업 창업의 매력도를 높여 준다. 우리나라에서 중국 음식점은 한식이나 양식 음식점과는 달리 크게 두 종류로 분류된다. 하나는 우리가 흔히 집에서 자장면이나 탕수육을 배달시켜 먹는 곳으로, 어느 동네를 가던지 쉽게 찾을 수 있는 흔하디 흔한 중국집이고, 다른 하나는 이와 정반대로 중국에 있는 어느 한 궁궐을 옮겨놓은 듯 으리으리한 곳으로, 고급의 정통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 중국 음식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컨설팅보고서-완산골명가
  • STP 전략V. 마케팅전략 수립64VI. 결 론65외식시장의 성장 둔화 및 경쟁 가속화한식업의 압도적 비중외식문화의 판도 변화 주목해외진출의 기회 모색젊은 입맛 공략으로 고객층 확대서비스강화가 경쟁력의 기반브랜드 인지도 제고물류 혁신거시적 측면미시적 측면결 론66브랜드 인지도 제고해외진출물류혁신성장의 발판한식의 세계화결 론67역량강화시스템정비마케팅강화서비스업그레이드해외진출웰빙문화+우리음식결 론68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업체 점포수 & 매출 현황 구 분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피자200020012000200120002001업소 수2,6613,1701021438001,280매 출13,88118,2902,3383,3403,0114,234(단위: 개/억원) ※ FR은 TGIF, 베니건스, 스카이락, 빕스, 마르쉐, 아웃백, 토니로마스,코코스,시즐러 등 9개 업체 FF는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파파이스, 버거킹, 비비큐, 하디스 등 7개 업체 PIZZA는 피자헛, 도미노, 미스타, 피자맥, 성신제피자, 레드핀, 피자컨설팅 등 7개 업체 (10) < 표 20 > 우리

  • 창업 경영 레포트
  • Part 1 창업 개념chapter 1 창업의 기본 새로운 패러다임 ↳ 현상이나 사물을 이해하는 데 있어 독특한 규칙이나 사고의 체계.- 패러다임에 경영을 접목하여 나타난 경영 패러다임이란 특정시대의 기업경영에서 나타나는 수많은 현상들을 이해하는 틀이다.- 불확실성의 증대에 맞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찾고 이를 기업경영에 적용하는 것이 필수 과제다.1. 변화의 길목을 지켜라“ 정확하게 미래를 전망하는 것보다 변화의 흐름을 가장 빨리 읽는

  • [사업계획서] TAKE OUT 떡 전문점
  • 론에 비춰봤을때 “prospector전략“ 이 ri-ca에 적합합니다. 4.조직 설계시 영향미치는 사항들1) 전략.차별화 전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2) 환경 급변하게 성장하는시장이고 현제 well-being 유행을 =>유기론적 조직구조타고 있는중입니다. 3) 기술전문적인 기술로서 명시적으로는 알수 없습니다 person-to-person 으로 전달 해야합니다. 4) 라이프 싸이클신생조직으로 창업단계입다.5.ri-ca의 조직구조도홍보부사외 홍보로는 최근 웰빙에 대한

  • [사업계획서] 전통 보드 게임 까페 -21세기 웰빙형 한국전통문화 전파의 공간
  • 단순히 대화의 장소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컸지만 막상 갈 수 있는 곳이라고는 흔해빠진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패스트 푸드점, 카페들뿐이었다. 사업의 성공도 중요한 것이겠으나 기존의 대화의 장으로써의 카페에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건전하고 구와 신을 아우르는 재미있고 신기한 전통 놀이 문화를 동료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이 장소가 한국 놀이 문화에 새로운 장으로 떠올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