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노키아 조직문화-혁신적인 리더 로므라 올릴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NOKIA에 대해서
2. 노키아 성공의 견인차 - 혁신적인 리더 요르마 올릴라
3. 결론
- 본문내용
-
2. 노키아 성공의 견인차 - 혁신적인 리더 요르마 올릴라
리더의 역할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원들을 격려하고 도와주는 것이다. 리더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리더쉽의 특징인 charisma, intellectual stimulation, developmental consideration 을 고루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면에서 노키아 전회장인 요르마 올릴라는 세계 최고의 리더 중 하나로 꼽힌다.
1)intellectual stimulation & charisma
‘우리는 통신사업과 함께 죽는다. 나머지 사업은 처분한다’ by 요르마 올릴라
노키아는 80년대 말 핀란드의 금융위기가 오면서 경제난을 겪게 된다. 전 회장이 자 살하는 등 노키아의 경영난은 전혀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 때 요르마 올릴 라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는데, 그는 취임하자마자 최고 경영진들과 함께 노키아 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미래 시장을 분석하고 예측한다. 그는 노키아가 하고 있던 문어 발식 사업을 문제로 인지한다. 서로 관련성도 없는 분야들을 가지고 문어발 식으로 사 업을 하는 것은 제품 간에 서로 상승효과도 주지 못하고 또한 내세울 만한 집중 분야 의 사업이 없기 때문에 세계 시장에서 점점 밀려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이 문제 점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고무, 제지, 가전제품 등의 사업을 중단하고 부가가치 가 높은 통신 단말기와 네트워크 인프라와 같은 통신 분야에 집중한다. ‘선택과 집중’ 전략을 선택한 것이다. 그것은 노키아로서는 매우 과감하고 혁신적인 결단이었고 대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