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의 광고 컨셉트(속성 광고와 이미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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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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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문
속성 광고란?
이미지 광고란?
현대자동차의 변화 배경
현대 자동차의 변화, 과연?
결론
Q & 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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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으로 달린다…현대차 광고 컨셉트 ‘고급스럽게’
현대자동차가 광고 컨셉트를 감성을 가미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바꾸기로 했다. 현대차는 그동안 자동차 성능을 위주로 한 광고를 해왔다. (중략) 특히 국내 자동차 광고에서는 숫자 위주의 성능과 제원을 어필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다.이런 변화에는 지난달부터 현대·기아차 총괄부회장을 맡은 정의선 부회장이 중심에 서 있다. 정 부회장은 기아차 사장 시절인 올 3월부터 현대차 경영 복귀를 위해 보고를 하면서 브랜드 파워를 강조한 광고와 마케팅을 지시했다. 기아차는 2006년부터 ‘디자인 경영’을 내세워 올해 상반기 내수 판매가 전년 대비 급증했다.현대차 마케팅실 관계자는 “그동안 품질을 앞세운 현대차의 브랜드 파워가 국내외에서 급상승했지만 광고 컨셉트는 2000년대 초와 비교해 바뀐 게 없다”며 “고급차를 지향할수록 브랜드 파워와 감성이 중요해져 이런 요소를 마케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가 준비 중인 감성 광고는 신차 사진보다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격 등을 강조하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이하생략)
(중앙일보 2009년 9월 8일)
속성 광고란?
제품의 성능, 가격, 기능성, 소비자 혜택 등 제품의 속성에 초점을 둔 광고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언어정보 제공
→ 정확한 정보 전달력 (신뢰성)
상품 및 서비스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전달
→ 광고 수용자의 이해가 용이
제품에 대한 합리적 설득
수용자의 이성적 판단에 초점
이미지 광고
자아표현, 성, 유머, 두려움, 사랑과 배려, 정, 향수, 즐거움 등과 같이 인간이 추구하는 감정에 호소하는 광고
제품의 성능보다는 디자인과 품격 등 강조
다양한 감성, 이미지 → 자아동질화 등 유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용이
수용자의 감성 자극에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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