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의 광고 컨셉트(속성 광고와 이미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사 전문

속성 광고란?

이미지 광고란?

현대자동차의 변화 배경

현대 자동차의 변화, 과연?

결론

Q & A
본문내용
감성으로 달린다…현대차 광고 컨셉트 ‘고급스럽게’

현대자동차가 광고 컨셉트를 감성을 가미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바꾸기로 했다. 현대차는 그동안 자동차 성능을 위주로 한 광고를 해왔다. (중략) 특히 국내 자동차 광고에서는 숫자 위주의 성능과 제원을 어필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다.이런 변화에는 지난달부터 현대·기아차 총괄부회장을 맡은 정의선 부회장이 중심에 서 있다. 정 부회장은 기아차 사장 시절인 올 3월부터 현대차 경영 복귀를 위해 보고를 하면서 브랜드 파워를 강조한 광고와 마케팅을 지시했다. 기아차는 2006년부터 ‘디자인 경영’을 내세워 올해 상반기 내수 판매가 전년 대비 급증했다.현대차 마케팅실 관계자는 “그동안 품질을 앞세운 현대차의 브랜드 파워가 국내외에서 급상승했지만 광고 컨셉트는 2000년대 초와 비교해 바뀐 게 없다”며 “고급차를 지향할수록 브랜드 파워와 감성이 중요해져 이런 요소를 마케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가 준비 중인 감성 광고는 신차 사진보다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격 등을 강조하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이하생략)
(중앙일보 2009년 9월 8일)

속성 광고란?
제품의 성능, 가격, 기능성, 소비자 혜택 등 제품의 속성에 초점을 둔 광고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언어정보 제공
→ 정확한 정보 전달력 (신뢰성)

상품 및 서비스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전달
→ 광고 수용자의 이해가 용이

제품에 대한 합리적 설득

수용자의 이성적 판단에 초점

이미지 광고
자아표현, 성, 유머, 두려움, 사랑과 배려, 정, 향수, 즐거움 등과 같이 인간이 추구하는 감정에 호소하는 광고

제품의 성능보다는 디자인과 품격 등 강조

다양한 감성, 이미지 → 자아동질화 등 유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용이

수용자의 감성 자극에 초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마케팅] SK 엔크린주유소와 현대 Oil-bank 오일뱅크 IMC전략 분석
  • 목 차Ⅰ. 서론1. 현재 주유업계의 시장 상황22. SK 엔크린과 현대 Oil bank의 주제 선정이유3Ⅱ. 본론1. SK 엔크린에 대한 분석.5① SK 엔크린 IMC 목표② 광고 - 광고의 전략적 과제- 컨셉트 도출- 크리에이티브 전략③ IMC 도구 (4P -> 4C 측면의 촉진관리)- PR, 홍보, SP, 인적판매, 이벤트, 스폰서쉽 마케팅④ 광고와 IMC도구의 연관성 및 IMC전략의 효과성 비교평가

  • [마케팅] [마케팅] 기업들의 다양한 광고전략
  • 이미지는 낡은 옷이었다. 이를 탈피하여 인간적이고 친숙한 기업 POSCO를 알리고자 새로운 꿈과 희망의 상징으로 기업가치를 인식시키려는 광고가 태어났다.‘사람’에게 가치 부여, 리론칭에 성공하다: 르노삼성자동차 SM52000년 10월, SM5는 르노삼성자동차라는 이름으로 재기했다. 그러나 지난 4년간 변화하지 않은 디자인, 동급 차종에 비해 비싼 가격, 신형 모델의 부재 등 여러 가지 장벽에 부딪힐 수밖에 없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에서 자동

  • [경영학] OB맥주와 하이트의 신제품 개발 과정
  • 광고카피Test, 상품Test예비시장(모의시장)Test미니시장Test시험시장Test지역별 출시전국적 출시비용, 시간, 노출가능성정확성상업화 단계는 시험마케팅과 상업화를 포괄하는 의미이다.먼저, 시험마케팅은 4P의 문제점을 알아내고 성능을 더 권할 여지가 있는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짤 수 있는지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단계이다. 다음의 그림 9는 소비재 Test의 방법이다.먼저, 광고카피 Test는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느끼는 이미지 호감도를 알아

  •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과 캐쉬백마케팅
  •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 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1)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의 발전- P.T Bamun (1810-1891) 서커스 흥행업자인 바넌은 언론매체활용, 제품제시, 이벤트흥행, 흥보용 시나리오 제작등의 활용을 오락(넓은 의미의 스포츠) 마케팅에 최초로 도입한 사람이다.- Albert G. Spalding (1850-1915) 프로야구 선수이자 내셔널리그 창시자인 스팰딩은 미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인식 하고 마케팅에 활용했다. 자신의 이미지를 광고수단으

  • [소비자심리학] 소비자 심리학
  • 자동차 렉스턴대우 자동차 매그너스 에서는 일반 여성 소비자가 등장한다. 이에 반해 쌍용 자동차 렉스턴의 광고 모델은 아나운서 김성경이다. 일반인이 등장하면 전문 연기자가 아닌 나와 같은 일반 사람들이 진심을 말하는 것아 진실성에서 더 많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와는 조금 다르게 렉스턴은 대한 민국 1%를 내걸고 있다. 따라서 전문 연기자가 아니라는 사실이 주는 진실성에 인지도가 있는 특별한 사람들의 선택이라는 이미지를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