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트위터 플래시몹을 활용한 국가 브랜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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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도입

Ⅱ. 본론 1

1. 국가 브랜드 홍보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

2. 해외의 성공적인 국가 브랜드 홍보 예
3. 월드컵을 통한 국가 브랜드 홍보
4.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등장과 트위터(Twitter
5. 플래쉬 몹(Flash mob )

Ⅲ. 본론 2

1. 액션플랜 (Action Plan)

2. 기대효과

3. 비용

Ⅳ. 결론
본문내용
Ⅰ. 도입

온라인(On-line)이라는 물리적, 시간적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공간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채널이 만나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국가 브랜드 홍보라는 다소 무겁고 중대한 Issue가 ‘인터넷’과 만나면 국민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증가와 함께 사용시간 역시 늘어나면서 인터넷은 현대인들에게는 마치 공기와 같은 필수재가 되었고, 생활 전반을 지배하게 되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실시한 “2008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8년 만 6세 이상 국민의 인터넷 이용률은 77.1%, 이용자수는 3,536만 명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99.9%), 20대(99.7%), 30대(98.6%)의 젊은층이 대부분(98%)을 차지했다. 이들은 온라인상에서 주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주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블로그•미니홈피를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졌고 그 비율은 각각 50.2%와 58.1%로 절반을 넘어섰다. 특히 그 중에서도 20대(각각 76.4%, 82%)의 이용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는 공통점과 체험이 중심이 된 정보의 공유 만으로도 지역, 성별, 나이, 국적을 초월하여 온라인을 통해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개방과 공유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의 보급과 높은 사용률로 사람들은 오프라인에만 국한된 인간관계에서 탈피할 수 있게 되었다. 앞의 2008년의 통계적 수치로부터 그 이후 현재까지 숫자는 지속적으로 증가되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한국은 ‘IT 코리아’라는 명성답게 인터넷 스피드(mbps 측정 시)를 비롯한 인프라에서 전세계 2위를 차지했으며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드는 비용 또한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로 손꼽혀 언제 어디서나 개인이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전 국가적으로 형성되어있다.
참고문헌
 국가 브랜드지수 조사 결과 (2009.12) 삼성경제연구소
 동계올림픽의 경제적 가치와 효과 (2009.3) 삼성경제연구소
 밴쿠버 동계올림픽 쾌거와 국가브랜드 제고 (2010.3) 삼성경제연구소
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진단과 원인 분석 (2007) 한국증권학회
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국가 브랜드 (2010.3) 대한체육회, 국가브랜드위원회, 삼성경제연구소
 국제스포츠이벤트 사례와 시사점 (2010.3) 서울대학교 강준호 교수
 벤쿠버 동계올림픽의 경제적 효과 (2010.3) 이찬영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 http://www.simonanholt.com/
 http://www.tourismnewzealand.com/campaigns
 http://www.visittheotherbritain.com/#/home
 http://www.youtube.com/watch?v=BcYYSIYLcwg
 http://blog.naver.com/ryanplee/140105896982
 http://www.bloggertip.com/
 http://ko.wikipedia.org/
 http://100.naver.com/
 http://youthink.me/111
 http:// bloter.net
 http://www.youtube.com/watch?v=gQGMuxJ0vCc
 http://www.koreabrand.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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