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의 중요성과 국가 브랜드 홍보방안 및 문제점과 향후 한국 국가 브랜드 재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2,3
Ⅱ. 본론 1
1. 국가 브랜드 홍보의 중요성과 접근 방법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4
2. 해외의 성공적인 국가 브랜드 홍보 예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6
3. 월드컵을 통한 국가 브랜드 홍보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8
4.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등장과 트위터(Twitter)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9
5. 플래쉬 몹(Flash mob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10
Ⅲ. 본론 2
1. 액션플랜 (Action Plan)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12
2. 기대효과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14
3. 비용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15
Ⅳ. 결론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16
- 본문내용
-
Ⅰ. 도입
온라인(On-line)이라는 물리적, 시간적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공간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채널이 만나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국가 브랜드 홍보라는 다소 무겁고 중대한 Issue가 ‘인터넷’과 만나면 국민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증가와 함께 사용시간 역시 늘어나면서 인터넷은 현대인들에게는 마치 공기와 같은 필수재가 되었고, 생활 전반을 지배하게 되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실시한 “2008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8년 만 6세 이상 국민의 인터넷 이용률은 77.1%, 이용자수는 3,536만 명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99.9%), 20대(99.7%), 30대(98.6%)의 젊은층이 대부분(98%)을 차지했다. 이들은 온라인상에서 주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주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블로그•미니홈피를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졌고 그 비율은 각각 50.2%와 58.1%로 절반을 넘어섰다. 특히 그 중에서도 20대(각각 76.4%, 82%)의 이용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는 공통점과 체험이 중심이 된 정보의 공유 만으로도 지역, 성별, 나이, 국적을 초월하여 온라인을 통해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개방과 공유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의 보급과 높은 사용률로 사람들은 오프라인에만 국한된 인간관계에서 탈피할 수 있게 되었다. 앞의 2008년의 통계적 수치로부터 그 이후 현재까지 숫자는 지속적으로 증가되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한국은 ‘IT 코리아’라는 명성답게 인터넷 스피드(mbps 측정 시)를 비롯한 인프라에서 전세계 2위를 차지했으며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드는 비용 또한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로 손꼽혀 언제 어디서나 개인이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전 국가적으로 형성되어있다.
- 참고문헌
-
국가 브랜드지수 조사 결과 (2009.12) 삼성경제연구소
동계올림픽의 경제적 가치와 효과 (2009.3) 삼성경제연구소
밴쿠버 동계올림픽 쾌거와 국가브랜드 제고 (2010.3) 삼성경제연구소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진단과 원인 분석 (2007) 한국증권학회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국가 브랜드 (2010.3) 대한체육회, 국가브랜드위원회, 삼성경제연구소
국제스포츠이벤트 사례와 시사점 (2010.3) 서울대학교 강준호 교수
벤쿠버 동계올림픽의 경제적 효과 (2010.3) 이찬영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http://www.simonanholt.com/
http://www.tourismnewzealand.com/campaigns
http://www.visittheotherbritain.com/#/home
http://www.youtube.com/watch?v=BcYYSIYLcwg
http://blog.naver.com/ryanplee/140105896982
http://www.bloggertip.com/
http://ko.wikipedia.org/
http://100.naver.com/
http://youthink.me/111
http:// bloter.net
http://www.youtube.com/watch?v=gQGMuxJ0vCc
http://www.koreabrand.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