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현대백화점 CRM 구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현대백화점 소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의 추진배경
본론
청사진과 요인분석도
5 Forces Model
현대백화점의 각종 전략
현대 백화점의 CRM
결론
CRM 최종 기대 효과
CRM 분석 시사점과 효과
- 본문내용
-
상품 찾기 어려움 (상품안내 표지판의 부 적적한 배치)
신용카드 결제 시 비밀번호(개인정보) 유출 위험
상품 주문이나 택배 운송 시 약속시간보다 지연,
외국 관광객을 위한 통역사원의 미 배치( 판매사원의 경우 기초적인 회화조차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직원수 부족으로 인해 손님이 많을 경우 결제시간 지연
백화점 현관마다 안내원의 미 배치
판매상품에 대한 전문지식의 부족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정보에 대한 제공능력 부족(불충분한 대답으로 일관)
주차장의 차량댓수 미 표시로 만차인지 확인 불
안전사고( 세일기간에 많은 고객이 모이는 것에 대한 대비 부족)
아동을 위한 편의 시설 부족
백화점 내 휴게 공간 부족
각 매장 사이의 공간은 비좁았으며
공간의 비효율적 활용
현대백화점 입점 후 주변교통이 혼잡해져 주변주거지역 주민들에게 피해
도심에 입지해서 주차공간확보가 어렵다.
기존 업체들간의 경쟁 - 롯데,신세계,현대 시장점유율 73.3%
잠재적 진입자 – 할인점에게 유통시장 점유율 1위 넘겨줌
홈쇼핑 유통시장 3위로 추격 중
공급자 – 제조업체 매출의 일정비율 수수료 지불
백화점이 협상력의 우위
소비자 – 우수 고객과 비수익 고객의 차별화
대체재 – E-Business, C2C, B2B
〈환경의 변화〉
① 버블경제의 붕괴
② 다양한 소매업종의
출현
③ 규제 완화
④ 해외 선진유통업체의
국내진출 활발
⑤ 가격파괴의 진전
(할인점, 양판점 확대)
⑥ 입지요건의 변화
⑦ 유통업계의 재편(M&A)
및 경쟁 격화
〈백화점 특징〉
① 혜택받은 입지와
넓은 상권
② 높은 지명도와 신뢰감
③ 협력업체 의뢰형의 MD
④ 기본적으로 불특정
다수의 고객 내점을
기다리는 판매
〈경영체질의 약체화〉
① 매출신장 둔화및 역신장
② 가격경쟁 중심 주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고객의 來店을 「그저
기다리는」 판매는
어렵게 되었다
〈소비자 변화〉
① NEEDS나 가치관의
다양화
②「나를 좀더 알아주길
바람」
③ 구입처의 다양화
(선택폭의 확대)
④ 품질에대한 엄격한 눈
⑤ 유쾌한 마음의 추구
⑥ 생활거점의 교외화
⑦ 패키지 상품을 원하지
않는 여성들
⑧ 가족구성원 각각의
행동 다양화 및
Needs의 다양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