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 확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삼성전자 반도체 총괄 앞길을
위협하는 요소들
2.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 진입에 있어
삼성전자의 경쟁우위는 있는가
3. 그렇다면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 내의
어떤 사업군에 집중해야하는가
4. 그렇다면 해당 비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어떻게 시장 확대 전략을 펼칠 것인가
본문내용
시스템 IC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65%,
따라서 시스템 IC 세부 응용 시장의 성장성은
비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성장성
비 메모리 반도체 시장 진입시
세부 타깃 시장의 전략적 선택
- Micro-component IC
(유선통신,자동차,컴퓨터)
- Logic IC
(가전부문, 무선통신)
- Analog IC
(가전부문, 무선통신,자동차)
삼성전자의 타 사업군(디스플레이, 홈 디지털 등)과 밀접하게 관련된
비 메모리 반도체의 연 성장률 또한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았을 때

삼성전자의 비 메모리 반도체 시장 진입은 긍정적
삼성전자가 선정한 비 메모리 반도체 미래 핵심사업군
비 메모리 반도체 강자의 힘이 절대적이지 않은 사업군
유망한 비 메모리 반도체 응용 산업군
비 메모리 반도체 시장 진입 시
삼성전자의 사업 확대
세부 타깃시장 선택의 기준
DDI(Display Driver IC), Mobile Application Processor,
칩카드 IC, Media Player IC, Micro Component, Analog IC
CIS(CMOS Image Sensor)
비 메모리 반도체 시장 확대를 위해 삼성전자가 이미 진출해있는 제품군을 제외한

경쟁강도가 낮고, 시장성이 있으며, 동사의 미래전략과 적합한 제품 사업 고려
04년 ~13년 연평균 성장률 8%
자동차 전자부품 비율

05년 20% → 15년 40%
이중 반도체 비율 30%
(정보통신산업연구실)

독점시장이 아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기업경제학] 게임이론으로 살펴본 반도체 시장과 향후 전망
  • 삼성이 1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2008년 DRAM시장에서 발생했던 치킨게임의 양상에 따른 반도체 업계 간의 전략을 삼성전자와 점유율 3위인 엘피다의 사례를 중심으로 게임이론을 통해 분석해 보았다. 가격/생산량에 따른 내쉬균형은 생산량을 서로 줄이는 전략에 주력하기 보다는 가격을 서로 인하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설비투자 측면에서의 내쉬균형은 서로 투자 규모를 확대하는 곳에서 이루어졌다. 하지만 이론적인 게임이론의 형태와 실제의

  • [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보고서
  • 삼성전자에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맡긴 것을 계기로 이런 관측에 설득력이 실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자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휴대폰부문에서 강점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삼성은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 [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PPT자료
  • 삼성전자에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맡긴 것을 계기로 이런 관측에 설득력이 실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자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휴대폰부문에서 강점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삼성은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 [경영학] 삼성반도체산업 성공요인분석
  • Ⅰ. 서론 1.회사소개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