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

Ⅱ. 일본 업체들의 적극적인 외주생산

Ⅲ. 경영 표준을 둘러싼 전쟁

Ⅳ. 소니의 1위 탈환

Ⅴ. 도시바의 외주비율

Ⅵ. 반도체 업체들의 해외 위탄 생산

Ⅶ. 도시바의 위탁 생산

Ⅷ. 일본 반도체 업체들의 경쟁력 상실

Ⅸ. 외주생산을 통한 경쟁력 강화

Ⅹ. 삼성이 외주생산 하지 않는 이유

Ⅺ. 삼성의 재조경쟁력 확보

Ⅻ. 시사점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들이 제조업과 외주 생산을 놓고 정반대의 길을 가고 있다. 일본 도시바가 경쟁자인 삼성전자에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맡긴 것을 계기로 이런 관측에 설득력이 실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자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휴대폰부문에서 강점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삼성은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서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248462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61069
<매일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81675
<아시아투데이경제>
http://www.etnews.co.kr/201106030108
<전자신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2299286596279424&DCD=A01402&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1&newsid=01390726596279424&DCD=&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3/31/2011033101904.html
<조선일보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103&idxno=419625
<이투데이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10425/36690046/1
<동아일보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284913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기업의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취업포털 잡코리아(A+리포트)
  • 자료 1한 결과에 따르면, 잡코리아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 조차도 위에 제시된 subsite가 잡코리아의 브랜드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즉 잡코리아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인식 자체가 전무한 상태이다. 따라서 우리는 잡코리아 브랜드 간의 연결고리가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브랜드관리를 통해 subsite와 잡코리아의 연계를 강화하는 전략을 생각해보았다.M하면 현대카드, 애니콜하면 삼성처럼 브랜드와 회사의 연결고리가 두터운 경우,

  • [마케팅] 인터넷 기업 잡코리아 마케팅 전략
  • 자료 1한 결과에 따르면, 잡코리아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 조차도 위에 제시된 subsite가 잡코리아의 브랜드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즉 잡코리아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인식 자체가 전무한 상태이다. 따라서 우리는 잡코리아 브랜드 간의 연결고리가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브랜드관리를 통해 subsite와 잡코리아의 연계를 강화하는 전략을 생각해보았다.M하면 현대카드, 애니콜하면 삼성처럼 브랜드와 회사의 연결고리가 두터운 경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일반사무 14.경영-재무/세무회계15.경영-재무/회계 16. 경영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분석 네이버 블로그 www.blog.naver.com/⌾ 기업 분석- 경쟁 환경 : 시장 선도 기업 (M/S 50%)- 유통 환경 : 거대한 직영조직 보유 (경직됨)- 채널 환경 : 대부분의 채널 보유- 영업사원의 누적 퇴직 율 높음- 전국 단일가격 정책- 영업사원만이 판매 가능⌾ 경영 성과표5 국내 5대 완성차업체 판매 실적(2007) 네이버 블로그 www.blog.naver.com/표6 미국 자동차 산업 수요 및 현지 판매 네이버 블로그 www.blog.naver.com/- “More For Less”, “Value for Money” - 저가전략- 20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삼성에 대한 의문점과 비교대상으로 굳이 삼은 이유는 세계 1위의 기업이 국내 시장에서 맥을 못 추는 이유와 국내시장에서 국내기업이 잘나가는 이유, 즉, 그것을 분석비교하기 위해서다.조사 계획 일정 계획날짜개인별기업조사주제토론및 선정역할분담자료기초 조사자료분류및 정리보고서 작성최종보고서 검토및 PPT 제작발표준비및 리허설10월19일21일 23일25일27일29일31일11월 1일3일5일7일9일11일13일 15일17일19일21일23일25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