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센스 Vs LG X-note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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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 서 론
1. 노트북이란,
1-1. 노트북의 의의.
1-2. 노트북의 종류,
1-3. 노트북 선점 이유,
▪ 본 론
2. 삼성 - sens,
2-1. SENS 분석,
2-1-1. 시장상황분석,
2-1-2. 소비자 분석,
2-2. SENS 광고 전략 및 분석,
2-2-1. SENS 광고.
2-2-2. SENS 광고 전략 및 분석.
3. LG -X -NOTE,
3-1. x- note 분석,
3-1-1. 시장상황분석,
3-2. X-NOTE 광고 전략 및 분석,
3-2-1. X-Note 광고.
3-2-2. X-Note 광고 전략 및 분석.
▪ 결 론
4. 삼성 SENS Vs LG X-Note 광고 비교,
▪ 서 론
1. 노트북이란,
1-1. 노트북의 의의.
1-2. 노트북의 종류,
1-3. 노트북 선점 이유,
▪ 본 론
2. 삼성 - sens,
2-1. SENS 분석,
2-1-1. 시장상황분석,
2-1-2. 소비자 분석,
2-2. SENS 광고 전략 및 분석,
2-2-1. SENS 광고.
2-2-2. SENS 광고 전략 및 분석.
3. LG -X -NOTE,
3-1. x- note 분석,
3-1-1. 시장상황분석,
3-2. X-NOTE 광고 전략 및 분석,
3-2-1. X-Note 광고.
3-2-2. X-Note 광고 전략 및 분석.
▪ 결 론
4. 삼성 SENS Vs LG X-Note 광고 비교,
- 본문내용
-
2-2-2. SENS 전략 및 광고 분석
■ SENS 지난 광고 ( 2008. 5월 TV 방송 ‘마지막에 센놈이 온다.’)
▣ 최신 영화를 이용한 광고
2008년 600만을 넘어선 상반기 히트작 ‘놈놈놈’ 과 손잡고 몬테비나 플랫폼을 탑재한 센스의 신제품을 광고 하였다.
이는 현재의 히트작을 사용함으로써, 영화홍보와 함께 영화를 컴퓨터(노트북)으로 많이 보는 학생들과 젊은 층을 target으로 하여 영화관처럼 깨끗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제품의 특성을 내 새우고 있다.
영화의 주인공의 특성과 제품의 특성을 일치하면서 배우들을 한명과 그에 다른 제품의 특성을 영화화 하였다.
수려한 외모의 좋은놈 ‘정우성’이 등장하면서 ‘빛나는 이클립스 디자인’을 접목시키고, 칼을 들고 재빠르게 행동하는 나쁜놈 ‘이병헌’이 등장하면서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속도’ 이리저리 잘도 도망치는 이상한놈 ‘송강호’가 등장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 이라는 문구가 각각 등장한다.
이처럼 히트작과 함께 제품을 광고함으로써 영화의 특징과 제품의 특징이 잘 접목됨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에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 Background and color
이 광고의 배경은 단지 노트북이다. 노트북의 화면을 하나의 스크린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은 단순할 수 있으나, 키보드가 움직이면서 그 단조로움을 줄여주고 있다.
또한 컴퓨터의 화면 밑에 “SAMSUNG"을 로고를 직접적으로 광고하고 있다.
■ 현재 방영중인 광고 (SENS X-420 “ 하루 종이 자유롭다 All Day Long " )
▣ 자사 로고 및 광고 부각
삼성의 SENS 광고에는 무조건 광고의 끝과 처음에 자신들의 “ Intel Centrino"를 광고함으로써, 자사의 광고라는 것을 다시 부각시켜 주고 있다.
즉, CIP를 사용하여 기업의 이미지 및 상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전략을 하고 있다.
▣ 임수정 광고모델
2003년부터 6년간 삼성 SENS 와 임수정의 계약은 소비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익숙하다. 임수정이 다른 연예계 활동은 안하지만 SENS의 광고를 통하여 매체에 출현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며, TV 광고를 통하여 임수정이 들었으니 ‘나도 센스를 갖고 다니면 임수정 처럼 될 수 있을까? ’ 라는 모방심리를 이용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club.cyworld.com/design13
http://www.xnote.co.kr/
http://www.se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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