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DUNKIN’DONUTS(던킨도너츠)의 유통 전략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Part 2. Dunkin’ Donuts 기업의 전략적 특성
Part 3. 유통환경분석
Part 4. 유통경로 구조설계 -기존유통구조분석
Part 5. 최적 유통 경로 구조
- 본문내용
-
PART 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1. 기업 소개
▶ 1950년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서 윌리엄 로젠버그가 창립한 도넛 & 커피 전문점
▶ 전세계 6200개 이상 점포 운영
(한국 635개 매장 운영)
▶ 대한민국에는 합작투자법인으로 베스킨라빈스를 운영하던 BR코리아와
의 제휴
▶ BR코리아는 파리바게뜨 등을 포함한 SPC 그룹 산하에 있음.
▶ 2001.5월 CHALLENGE OF EXCELLENCE 부문 최우수상
2008.6월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 한국
PART 4. 유통경로 구조 설계 – 기존 유통경로 분석
5. 위험 부담
재고부담 및 처리
• 직영점이 아닌 경우 : 개점 후 15일 동안 총 주문량의 10% 내에서 본사가 재고 부담, 재고처리는 점포의 재량
• 직영점(신촌점) : 푸드뱅크와 협력 맺어 재고 모두 기부
(2) 재고부족
• 제품 재배송 전인 12시~오후 2시 사이 재고 부족
• 현재 재고부족에 대한 해결방안은 없으나 5시 이후 제품이 많이 비었을 경우 가까운 매장에서 퀵배달을 통한 제품 공급 의지 존재
PART 5. 최적 유통 경로 구조
1. 상품
(1) 주 고객인 젊은 층 타켓으로 한 독자성 갖춘 컨셉 설정
(2) 명확한 포지셔닝과 마케팅
• 소형 도넛의 제품 다양화
• 신규 도넛 출시
• 베스킨 + 던킨 혼합 카페
• 도넛 토핑 시스템
• 제품 라인의 고급화
• 도넛 뷔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