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DUNKIN’DONUTS(던킨도너츠)의 유통 전략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Part 2. Dunkin’ Donuts 기업의 전략적 특성

Part 3. 유통환경분석

Part 4. 유통경로 구조설계 -기존유통구조분석

Part 5. 최적 유통 경로 구조
본문내용
PART 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1. 기업 소개
▶ 1950년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서 윌리엄 로젠버그가 창립한 도넛 & 커피 전문점

▶ 전세계 6200개 이상 점포 운영
(한국 635개 매장 운영)

▶ 대한민국에는 합작투자법인으로 베스킨라빈스를 운영하던 BR코리아와
의 제휴

▶ BR코리아는 파리바게뜨 등을 포함한 SPC 그룹 산하에 있음.


▶ 2001.5월 CHALLENGE OF EXCELLENCE 부문 최우수상
2008.6월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 한국

PART 4. 유통경로 구조 설계 – 기존 유통경로 분석
5. 위험 부담
재고부담 및 처리

• 직영점이 아닌 경우 : 개점 후 15일 동안 총 주문량의 10% 내에서 본사가 재고 부담, 재고처리는 점포의 재량

• 직영점(신촌점) : 푸드뱅크와 협력 맺어 재고 모두 기부

(2) 재고부족

• 제품 재배송 전인 12시~오후 2시 사이 재고 부족

• 현재 재고부족에 대한 해결방안은 없으나 5시 이후 제품이 많이 비었을 경우 가까운 매장에서 퀵배달을 통한 제품 공급 의지 존재

PART 5. 최적 유통 경로 구조
1. 상품
(1) 주 고객인 젊은 층 타켓으로 한 독자성 갖춘 컨셉 설정
(2) 명확한 포지셔닝과 마케팅
• 소형 도넛의 제품 다양화
• 신규 도넛 출시
• 베스킨 + 던킨 혼합 카페
• 도넛 토핑 시스템
• 제품 라인의 고급화
• 도넛 뷔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사례
  • 관리 체계>직급근무지채용형태채용방식복리후생비고Partner S본사근무정규직/연봉제A급에서 내부채용근로기준법에 의거2004년 현재 45명Partner A점포 근무정규직/연봉제B1/B2에서내부채용근로기준법에 의거,복리후생 원두 지급(월 1회)선택적 복리후생제도 적용대상Partner B1/B2점포 시간제/시급제B3에서내부채용/공채4대 보험 지원경조사비 지원연차/연중 휴가지원복리후생원두지급(월 1회)근무 시간에 따라 구분. B2:15H이상 30H 미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3C,STP,4P전략분석과 던킨도너츠 성공요인과 향후방햔연구 PPT(발표대본첨부)
  •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1) 3C분석-company (자사분석) -customer (시장분석) -competitor (경쟁자분석) (2) 던킨도너츠 STP분석-Segementation (시장세분화)-Targeting (목표시장선정)-Positioning (포지셔닝)(3) 던킨도너츠 마케팅믹스 전략3. 던킨도너트 마케팅 성공요인4. 결론 및 향후방향*던킨도너츠 기업소개WORLD NO.1 COFFEE & DONUTS던킨도너츠는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이다. 전세계적으로 커피를 연간 15억잔 가까이 판매하는 기업WHY DUNKIN?미국의

  • 마케팅 개념과 발전과정연구및 마케팅 기업사례와 마케팅 4P 기업사례분석
  •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다. NIKE에서는 특히 TV광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과거에는 NIKE의 TV광고는 조던을 중심으로 한 농구에 치우쳐 있었다. 그러나 조던이 NBA에서 은퇴를 하면서 NIKE는 새로운 대안을 모색해야 했다. 그래서 내놓은 방안이 바로 다른 종목의 스포츠 스타들의 영입이었다. 골프의 타이거 우즈, 축구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NIKE는 농구 시장에서의 1위에서 만족 할 수 없었다. 축구와 테니스, 야구, 골프 등 다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분석
  • 도너츠와 던킨 오리지널 원두 커피를 통한 제품의 전문화라고 할 수 있다. 90 년대 후반 이후 테이크 아웃 커피 시장이 확대됨과 동시에 유동가나 대학가를 중심으로 한 던킨 도너츠의 입점은 이러한 시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명동이나 이대 부근의 대형 직영점을 오픈해 베이커리와는 철저하게 다른 브랜드임을 어필 했고, 또한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로써는 획기적인 일일 2 회 배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품의 품질 관리에도 선도적

  • [식품가공학] SPC 제빵
  • 던킨 도너츠 창립 50주년, * 2000 Challenge of Excellence Gold Award 수상(ADQSR:미국본사)-BR,DD(5월) * 2001년 * 한국 능률협회 NO.1 브랜드파워 수상,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효과적 광고 마케팅 부문 * (AME)수상, 던킨도너츠 TV광고 시작(이병헌), Fresh Donuts 역삼점 개설* 2002년 *석탑 산업 훈장 수상(3월)* 빙과류 부문 HACCP (식품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 적용 업소 지정 * 식약청으로부터 위생등급 관리제 A등급 선정 * 국내 최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