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대구 지역 중소기업의 국제 경영전략 수립(뉴스타광학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뉴스타광학 기업 소개
2) 뉴스타광학의 현황

2. 본론

1) 뉴스타 광학 거시․ 미시환경 분석
2) 뉴스타 광학의 경쟁전략
3) SWOT 분석
4) 뉴스타광학의 미국 진출 국제화 전략
5) 현재 미국 촉진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3. 결론

피그말리온 조의 중국진출 계획 전략 ★

4.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참고문헌
1) 참고문헌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저, 마케팅, 경문사, p461-490
□이장로 저, 국제마케팅, 무역경영사, p13-2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9&aid=0000237733& (접속날짜 : 09-09-23)
□하영원. 마케팅원론(4판). 학현사. 2007
□필립 코틀러. 윤훈현 옮김. 촉진전략-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방법. 도서출판 석정. 2006.
□하대용. 촉진전략론. 청주대학교 출판부. 2001.
□정인환 <논문집>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화 촉진전략. 동의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연합뉴스- U대회- 북한 선수단에 1억원 상당 안경 선물 http://www.yonhapnews.co.kr/ □(접속날짜 : 09-09-23)
□시선 http://www.seesun.tv (접속날짜 : 09-10-11)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http://daegu.smba.go.kr (접속날짜 : 09-10-11)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y.org (접속날짜 : 09-10-28)
□산업자원부 http://www.mocie.go.kr (접속날짜 : 09-10-30)
□http://blog.naver.com/limkj999/120017309951 (접속날짜 : 09-11-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J 서전안경원 국제브랜드전략
  • 전략이다. 서전안경을 제외한 대다수의 안경업체가 OEM방식으로 수출을 한다. 국내 안경업체 대다수가 영세한 규모의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을 부담할 능력이 없고 자체적인 유통망 구축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전안경은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코레이등 고유 브랜드 수출을 통해 OEM방식으로 고가의 이미지 구축에 성공하고 능동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둘째, 고품질, 고가격 전략이다. 기술개발을 회사경영의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목 차Ⅰ. 서 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31) 연 구 목 적 2) 선 정 동 기Ⅱ. 내부 환경 분석과 외부 환경 분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41. 기 업 현 황 1) 매 출 액2) 주 요 품 목3) 주 요 시 장2. 내 부 환 경 분 석1) Better-Cheaper Matrix2) BCG Matrix3) GE Matrix3. 외 부 환 경 분 석1) P E S T 분 석2) 경 쟁 요 인 분 석3) 시 나 리 오 분 석Ⅲ

  • [국제경영] 대구지역 국제경영전략
  • 경영전략이란 환경변화의 관계에 있어서 기업의 장래기본 방향을 나타내는 것이지만, 그 경영전략의 존재자체만으로 기업의 국제화나 글로벌화가 진전되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경영전략 뿐만 아니라 그러한 전략을 실현시킬 계획이나 기구가 없어서는 안된다. 그 계획이나 기구가 있어야 비로서 기업의 국제화난 글로벌화라는 전략이 실행으로 이행되어 그것이 실현되는 것이다. 하지만 대구 전체 제조업의 대다수가 중소기업 중심의 기업이라는

  • [브랜드경영]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브랜드육성 방안
  • 국제화를 위한 활동75) 쉬메릭의 현황 및 성과.106) 타 공동브랜드의 현황.113. 쉬메릭의 시행착오와 성공기11Ⅲ. 결론1. 쉬메릭과 대구 중소기업들의 더 나은 국제화전략을 위한 방향.122. 쉬메릭의 국제화전략과 관련된 이미지 제고.

  • [산업단지]산업단지의 수출증감, 여건, 산업단지의 수출전망, 지원사업, 미국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대만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안산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개성의 산업단지 성공 사례, 산업단지의 지원 방안
  •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 수출증가를 예상하는 기업이 더 많았는데, 대기업의 경우 수출 증가 87.3%, 감소 12.7%, 중소기업은 증가 75.0%, 감소 25%로 응답해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비해 수출전망에 보다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다.Ⅴ. 산업단지의 지원사업1. 사업의 필요성○ 물류 시장의 다단계, 정보공유 기피, 비 통합적 개별운송 관행 등 비효율적 시스템과 고비용 현실○ 중소기업 밀집지역인 산업단지 중심의 물류 공동화/정보화로 EC 등에 부합되는 물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