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 안경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개요
Ⅱ. 회사소개
Ⅲ. 산업분석
Ⅳ. 목표시장
Ⅵ. 마케팅계획
Ⅵ. 마케팅계획
Ⅶ. 기술 및 연구개발
Ⅷ. 경영 및 소유 인력계획
Ⅸ. 재무계획
- 본문내용
-
■사업 추진 배경
안경산업은 대구지역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특화산업
-국내 안경태 총생산의 80% 이상, 총수출액의 90% 이상을 점유
-전체 안경제조업체의 약 80%가 대구지역에 집결
안경산업의 성장 가능성 잠재
-1990년대 중반까지 수출 호조에 힘입어 호황
-독자브랜드 개발을 비롯한 기술력향상과 마케팅 능력 향상 등에 주력
-수입대체가 점차 확산되고 호의적인 추세 전망됨
-꾸준히 경쟁기반을 강화할 경우 중소기업 특화산업으로 성장가능성 내포
한계점
-중국제품의 저가공세, 선진국제품에 대한 브랜드 및 디자인 열위
-관련기업의 대부분이 종사자수 및 자본금 규모가 영세한 중소산업체
■사업 발전 계획
회사 자체 브랜드를 개발
-회사 자체 브랜드를 개발
-영세규모의 다수 제조업체와 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 계약
-독자적인 마케팅 계획을 실행
해외시장 공략
-국제 시장 조사를 통한 시장 세분화 원칙 적용
-미국 내 히스페닉 인종을 대상으로 한 시장 타겟팅 전략을 실시
-미국 남서부, 뉴멕시코,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텍사스인근 지역의 안경판매체인 업체와 무역거래
-자체 브랜드를 진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