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서든어택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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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선정사유

2.환경분석

3.STP분석

4.4P분석

5.경쟁사와의 마케팅전략 비교

6.결론

7.자료, 참고사이트&문헌

본문내용
온라인게임시장환경
올해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는 32.0% 증가한 14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 2012년에는 274억 달러 규모로 늘어날 것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 2001년 1%에서 2007년 10.7%로 급격하게 비중 확대

국내 인터넷 이용자 330만명, 인터넷 보급률73%(2006년)의 세계 최고수준의 인터넷 보급률
지난해 2008년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20.2% 증가한 2조6922억원 규모로 성장

2009년과 2010년에는 각각 3조4171억원과 4조1421억원 규모로 늘어날 전망

온라인 게임의 플랫폼 비중도 증가세를 지속해 지난 48.0%에서 2009년과 2010년에는 각각 49.7%와 52.5%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전세계 온라인 시장 규모는 2005년 34억 달러에서 2011년 13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

게임하이(서든어택)
브랜드의미 Sudden Attack, 급습

빠른 게임플레이와 짧은 플레이타임

독특한게임진행중 난입플레이

'짜투리시간에 간단히 즐길수있는 게임' 이
라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기인

경쟁사의 마케팅
스페셜포스, A.V.A.,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모두 기본적인 인터넷광고, TV광고만을 사용함.
스페셜포스,A.V.A.의경우 추가로 지속적인게임대회런칭을 실시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은 게임내의 특이한 플레이모드 "좀비모드"를 겨냥한 표적마케팅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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