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게임 산업이란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 산업 추이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ame Industry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중심으로
INDEX
01
게임 산업
게임 산업이란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 산업 추이
02
온라인 게임
넥슨 소개
SWOT분석
해외시장 사례
향후 전망과 대안
03
모바일 게임
게임빌 소개
모바일 환경 변화
해외진출 전략과 현황
향후 전망과 대안
04
질의응답
01
게임산업
게임 산업이란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 산업 추이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게임산업이란?
다양한 첨단기술 + 엔터테인먼트
기술 환경과 관련 산업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하나의 고정된 개념으로 남아있지 않음
OECD보고서의 게임산업 정의
“다양한 개념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산업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게임 산업의 특성
기술적 측면
Tech-oriented
보전성 · 복제성
멀티미디어
수요적 측면
오락성 · 중독성
Personal & Collective
Anytime, Anywhere
양방향성
공급적 측면
Ripple-Effect
노동집약적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세 계 게 임 의 역 사
한국 모바일 게임의 역사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 게임 콘솔의
보급 활성화
· RPG 게임 등장
· 하드웨어 발전
· 새로운 게임기 시장 출시
1980년대
1994년
· ID 소프트의 ‘둠’ 출시
· MUG게임
등장
Ex)바람의나라
1990년대 후반
· 모바일 게임 등장
1999년
· 휴대전화 단독
무선인터넷
· 서비스 가능화
데이터 전송속도의
획기적 개선
1970년대
·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
· 가정용
게임기시장 흥행
· MUD게임
등장
Ex)단군의 땅,
쥬라기 공원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 캐주얼 게임 흥행
Ex)포트리스,
퀴즈퀴즈
· 모바일게임
플랫폼
점유율 0.3%
2001년
· 3D 게임 등장
Ex)뮤, 라그하임
· 넥슨 캐주얼 게임 강자 등극
· 넷마블 FPS장르
흥행
Ex)카르마 온라인
· 음악리듬게임 등장
· 모바일게임 성장
2004년
· WOW 등장
·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아시아영역 확대
2012년
· 카카오톡
게임하기
서비스 등장
· MMORPG게임 등장
Ex)리니지
→ 온라인 게임의 황금기
도래
2003년
· 원버튼게임,RPG게임의
모바일 게임화
· 휴대전화 CPU
처리속도 증가
2008년
· 엔씨소프트
아이온 출시
· 아이폰 등장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대한민국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게임산업 지역별 수출액 현황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산업] 게임시장의 흐름과 문제점과 해결 방안 및 발전 방향
  • ≪목 차≫서론게임의 역사 및 분류1.게임의 역사2.게임의 분류게임산업 시장의 규모1.국내 게임 시장2.세계 게임 시장게임산업의 주요 동향 및 전망생산구조2001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국내 게임시장 규모 추이와 전망1.시장 규모의 추이와 전망2.플랫폼별 게임시장 전망가. 아케이드 게임나. PC게임다. 온라인 게임라. 비디오게임마. 모바일 게임유통구조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유통구조의 문제점국산게임 유통구조 개선방안 게임, 해외시

  • 한국의 게임산업
  • 게임72. PC 게임93. 온라인 게임114. 모바일 게임125. 가정용 게임14Ⅳ. 게임 산업의 특성.

  • 게임산업에 대해서-문제점과 전망
  •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변하고 있다. 그러므로 현재의 게임은 인터넷이나 초고속 정보 통신망을 이용하는 핵심 컨텐츠 산업으로서 국경과 문화권의 제약을 넘어선 방대한 세계 시장을 형성하는 고 부가가치 산업으로 더욱 각광받는 산업이 될 전망이다.게임의 역사와 분류를 통해 지금까지 발전해온 게임에 대한 역사적 가치와 흐름을 파악하고, 개념의 정립 없이 무분별하게 만들어지는 게임을 적절하게 분류 정리함으로서 보다 체계화된 게임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 발전 가능성
  •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발전 가능성목 차서 론본 론1. 온라인 게임 시장 정의 및 역사1) 온라인 게임이란2)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역사2. 온라인 게임시장의 국내 동향 및 전망1)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의 추이2)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의 지속적 성장세3) 대작 MMORPG의 부흥4) 온라인게임사 M&A의 가속화 및 온라인게임 기업의 대형화 추세 5) 해외 시장 진출 다각화6) 게임 산업 관련 법제도 환경의 변화3. 해외 게임 시장 규모 및 동향4.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산업의 개요2.1․․․․․․․․․․․․게임산업 분류2.2․․․․․․․․․․․․게임 플랫폼2.3․․․․․․․․․․․․게임 산업구조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2.5․․․․․․․․․․․․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의 역사2.6․․․․․․․․․․․․인터넷 확산과 온라인 게임3․․․․․․․․․․․․온라인 게임산업구조 분석3.1․․․․․․․․․․․․산업특성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