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게임 산업분석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빌 소개 모바일 환경 게임시장 규제 게임 셧다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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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ame Industry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중심으로
INDEX
01
게임 산업
게임 산업이란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 산업 추이
02
온라인 게임
넥슨 소개
SWOT분석
해외시장 사례
향후 전망과 대안
03
모바일 게임
게임빌 소개
모바일 환경 변화
해외진출 전략과 현황
향후 전망과 대안
01
게임산업
게임 산업이란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 산업 추이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게임산업이란?
다양한 첨단기술 + 엔터테인먼트
기술 환경과 관련 산업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하나의 고정된 개념으로 남아있지 않음
OECD보고서의 게임산업 정의
“다양한 개념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산업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게임 산업의 특성
기술적 측면
Tech-oriented
보전성 · 복제성
멀티미디어
수요적 측면
오락성 · 중독성
Personal & Collective
Anytime, Anywhere
양방향성
공급적 측면
Ripple-Effect
노동집약적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세 계 게 임 의 역 사
한국 모바일 게임의 역사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 게임 콘솔의
보급 활성화
· RPG 게임 등장
· 하드웨어 발전
· 새로운 게임기 시장 출시
1980년대
1994년
· ID 소프트의 ‘둠’ 출시
· MUG게임
등장
Ex)바람의나라
1990년대 후반
· 모바일 게임 등장
1999년
· 휴대전화 단독
무선인터넷
· 서비스 가능화
데이터 전송속도의
획기적 개선
1970년대
·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
· 가정용
게임기시장 흥행
· MUD게임
등장
Ex)단군의 땅,
쥬라기 공원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 캐주얼 게임 흥행
Ex)포트리스,
퀴즈퀴즈
· 모바일게임
플랫폼
점유율 0.3%
2001년
· 3D 게임 등장
Ex)뮤, 라그하임
· 넥슨 캐주얼 게임 강자 등극
· 넷마블 FPS장르
흥행
Ex)카르마 온라인
· 음악리듬게임 등장
· 모바일게임 성장
2004년
· WOW 등장
·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아시아영역 확대
2012년
· 카카오톡
게임하기
서비스 등장
· MMORPG게임 등장
Ex)리니지
→ 온라인 게임의 황금기
도래
2003년
· 원버튼게임,RPG게임의
모바일 게임화
· 휴대전화 CPU
처리속도 증가
2008년
· 엔씨소프트
아이온 출시
· 아이폰 등장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대한민국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게임산업 지역별 수출액 현황
01 게임산업
게임산업이란
게임산업특성
게임산업역사
게임산업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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