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KBS 방송사의 조직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KBS][한국방송공사]KBS(한국방송공사) 지역방송, 제1채널, KBS(한국방송공사) 시사프로그램, 연예오락프로그램, KBS(한국방송공사) 애니메이션, 열린음악회, KBS(한국방송공사) 통일방송연구소, 개정법률안 분석
- [생존 전략][지역방송 생존 전략][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건설업체 생존 전략][양계산업 생존 전략][지역방송]지역방송 생존 전략, 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 건설업체 생존 전략, 양계산업 생존 전략 분석
- [매스컴] 방송3사 역사와 특징
- 5 18광주민주항쟁(5 18광주민주화운동, 5 18광주민중항쟁) 배경, 5 18광주민주항쟁(5 18광주민주화운동, 5 18광주민중항쟁) 트라우마티즘, 5 18광주민주항쟁(5 18광주민주화운동, 5 18광주민중항쟁) 미국지원
- [지역방송] 지역방송의 의미, 쟁점, 현황, 위기와 지역방송의 경쟁력 강화 방안 및 지역방송의 분권화 실현 방안 분석
- 목차
-
광주 KBS의 연혁
광주 KBS 조직구성 현황 및 특징
광주 KBS방송사의 주요 과업
광주 KBS 방송사의 조직 개발 issue 및 배경원인
인터뷰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제시
- 본문내용
-
◈광주 KBS방송사의 주요 과업
공영방송은 국가가 정치권력이나 자본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공익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를 위한 운영기금을 마련한 것이다. 지역방송은 지역성 구현을 1차 목표로 삼는다.
지역 방송이 갖는 위상과 역할은 방송의 공공성과 공익성 구현, 지역방송의 자율성 확대 및 자치의 실현, 지역주의 지향, 지역저널리즘의 확립, 신방송 기술과 정보화시대에 대한 대비 등이다.
- 지역방송의 존재가치
1. 정치적 측면 : 민주적인 지방자치 실현
2. 경제적 측면 : 지역경제 활성화
3. 사회적 측면 : 지역사회의 합의와 통합을 통해 공동의 연대감 형성
4. 문화적 측면 : 지역 고유의 문화적 가치와 전통의 창달 및 전승
◈광주 KBS 방송사의 조직 개발 issue 및 배경원인
KBS는 직할국 시스템 하의 지역방송국 운영을 통해 지역성 및 공익성 실현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지 못하다. KBS의 각 지역국의 자체제작 현황이 매우 낮아 지역성 구현을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KBS의 시스템 속에서 어떠한 지역국도 제 기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없는 구조적 여건에 처해 있기 때문에 일어나고 있다.
먼저 직할국 체제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면
[직할국 체제의 장점]
-방대한 네트워크 유지함에도 공유된 일체감으로 중앙사와 지역사 간의 통일성을 유지할 수 있음
-중앙에 의한 통일된 예산 편성과 집행에 따라 지역간의 격차를 줄이고 지역에 관계없이 중앙사의 지원에 의한 재정적 안정을 기할 수 있음
-우수한 인력의 확보가 용이하며 지방사 간의 인력 불균형을 시정할 수 있음
-중앙사와 지방사 간의 순환 근무가 가능해짐에 따라 근무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