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KBS의 노사분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KBS와 노동조합의 배경
2.노사분규 사례 소개
3.노사분규 사례 분석
4.KBS노조의 필요성과 제안
- 본문내용
-
KBS 노동조합
1987년 6월 항쟁 및 노동자대투쟁, 사회분위기 영향 받아 탄생
군사독재정권에 부역하여 국민들로부터 지탄을 받게 됨
언론인으로서 자존심 손상을 회복하고 사명을 지각
신문사 노조 설립, 경쟁사 MBC의 노조가 성공적 조직
집단형태의 노동자 권익향상 조직의 필요성
방송사 노동조합의 특징과 현황
공정방송의 수호자 역할을 자임
공정방송 노사협의기구가 3사 모두 설치, 매월 회의 개최
공영방송 노동조합과 민영방송 노동조합의 큰 차이점
탄탄한 방송노동조합의 조직력 보유
방송노동조합의 성장과 영향력 확대에 따른 권력화 조짐
노동조합의 운용에 대해서 투명하고 합리적 집행 요구
노동조합의 도덕성 문제 윤리성 및 책임성 요구
파업의 전개와 내용
정권 검증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제작진들의 투쟁
제작진이 천안함 아이템을 제시하였지만 국장, 부장의 제지로 투쟁이 쉽지 많은 않음
새 노조는 최근 기자, PD를 대상으로 제작자율성, 공정성에
2년간 폐지됐던 시사프로그램의 복원도 시도할 예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