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환경 친화적 마케팅 -프린터 분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선정배경
2.조사방법
3.기업소개
4.시장분석
5.HP의 제품 및 LCA
6.HP의 특성 및 환경마케팅
7.경쟁사 분석 및 비교
8.결론 및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3. HP의 친환경 프린터 시장 대응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과 외부 조직과의 협력을 통해 컴퓨팅 업계의 친환경 선두주자로 활동.
①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제품 생산, ② 재사용 및 재활용, ③ 자재 혁신,
④ 공급망 관리, ⑤ 경영
이를 포함한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대한 포괄적인 친환경 전략과 메시지, 활동을 통하여 보다
향상된 브랜드 선호도와 고객 로열티를 기반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음.
4. 각종 매체의 친환경 기업 선정
HP는 수십년에 걸쳐 제품 개발 및 운영, 공급망에 환경 책임 방안을 채택하는 등 환경
영향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 전세계에서 탄소 배출량 감축, 폐기물 제한, 책임감 있는
재활용에 있어 솔선수범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 4월 미 경제지 ‘포츈’이 선정한 ‘세계 10대 친환경 기업’ 선정됨.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온실가스 감축 등 기업들의 실질적 친환경 실적을 전문
기관과 공동으로 조사하여 미국 내 대기업들의‘그린랭킹’에 HP를 1위로 선정하였음
1. 홍보팀과 전화 인터뷰 및 기업방문
홍보팀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하여 HP의 주력 제품군의 문의와 차후
기업 방문을 위한 일정 수립 및 HP의 환경 정책등을 문의하였음.
(여의도 소재 한국 HP본사 2009. 10. 23. 방문)
2. E-Mail을 통한 HP의 관련자료 수집
E-Mail을 통한 HP의 친환경 경영 정책, 마켓 리더십, 주요 수상
실적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함.
3. 인터넷을 통한 관련자료 수집
서울 한국HP 홍보팀의 백민정 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온라인과
전화를 통한 자료 수집과 더불어 신뢰성 있는 자료의 수집함.
[기존의 환경 유해요소]
다량의 플라스틱 소재 함유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사용
포장재의 문제점 친환경 Board paper 사용
용지 인쇄시 발생하는 환경 저해 요소 Low-melt 기술 개발
[HP의 재활용 노하우]
기타 플라스틱(의자, 화분) 재생산 원료로 사용
남은 폐기물 열에너지로 활용
HP생산품/토너 등을 원료로 재활용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 자사의 잉크 및 토너 제품의 리디자인(Re-Design)
-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재활용된 소재로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
- 환경 친화적인 재활용 플라스탁과 판지(Borad Paper) 사용
- 토너 카트리지 포장 무게를 약 45%가량 줄임, 포장 간소화
→ 자원절약
HP는 자성을 없앤 흑백 토너를 통해
기존의 방식대로 출력 시에 드럼에 토너의 입자가 붙어 클리닝이 제대로
되지 않음으로써 생기는, 드럼 수명의 단축 문제를 로우 멜트(Low Melt)
라는 기술로 개선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레이저 프린터의 퓨징 과정에서
만 에너지 소모를 15% 절감시켰음. 또한 정확성이 높아져 앞서 나온 레
이저 프린터 모델에 비해 페이지 당 소모되는 토너량이 9% 절감
EA-Eco 토너는 종이에 저온에서 정착이 가능하여,
에너지소비를 크게 절감시켜주는 친환경적인 토너.
EA-Eco 토너는 기존의 토너에 비해 정착 온도를
현격히 낮춰 에너지소비를 최대 약 40%까지 절감
할 수 있게함..
롤인롤 기술은 소비 전력량을 기존 상품의 1/2이하로
낮출 수 있는 제록스의 독자적인 에너지 절약 기술.
후지제록스는 이 기술을 2001년도에 도입하였음.
*유통업체와의 직접적인 연계를 통한
공급체인관리.
→ 소매상 마진↓ 유통망↑
*모든 밸류 체인 완벽히 관리
*최적화된 공급망 계획
*개인고객대상 마케팅 전략.
렌탈&리스기간중 무상 A/S
*Co-promotion 전략
→타사와의 협력, Win-Win
*고급화 전략
→브랜드 자체의 가치상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