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 아동음악을 하기위한 방법-아동음악과 동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활동명
2. 활동주제
3. 교육목표
4. 곡선택
5. 준비물
6. 활동방법
7. 악기지도계획서
8. 아동음악과 동작교육의 평가

본문내용
8. 아동음악과 동작교육의 평가
◎ 교육활동 자체 평가
1. 숫자에 대한 표현을 창의적으로 나타내었고, 동작을 통해서 자유롭게 신체를 사용하면 서 교육의 효과가 높아졌다.
2. 생활에서 사용하는 도구를 이용해 연주함으로서 재활용의 의미를 깨달았다.
3. 숫자를 이용한 난타로 응용하다보니 음악 선곡에 어려움이 있었다. 음악선정은 아동이 직접 부를 수 있는 노래이면서 조금 더 쉬운 노래이면 교육의 효과가 더 나타날 것으로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
  • 방법을 결정하고 과학적 개념과 관련된 교구 활용, 관찰활동, 실험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어린이집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제와 날씨나 계절과 같은 시기적 특성, 아동의 흥미와 발달수준 등을 고려하여 탐구활동을 결정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한다. (3) 과학 활동하기준비된 교구와 교재를 활용하여 아동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면서 탐구활동을 실시한다. (4) 이해한 과학적 개념을 음악이나 동작으로 표상하기과학 활동을 한 후 바

  • [아동음악]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
  • 아동음악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십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1) 감각 운동기(sensory-motorperiod, 출생 ~2세)2) 전 조작기(the precenceptual phase, 약 2세~7세)3) 구체적 조작기(period of concrete operation, 약 7세 ~11세)2.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1) 소리 듣기 발달 특징2) 리듬 발달 특징3) 가창 발달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음악적 성장을 위한 목표와 음악을 통한 전인적 성장을 위한 목표가 모두 강조되어야 하며, 이러한 목표에 따라 음악 교육의 내용을 소리 탐색, 노래 부르기, 악기 다루기, 감상하기, 몸 움직이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야 한다. (1) 음악을 위한 목표음악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목표로 음의 인지, 표현, 기호형성을 위한 제반 활동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도모한다. (2) 음악을 통한 목표음악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도모한다① 창의력 발달아동에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아동을 위한 원예치료의 근본과 일맥상통한다. 따라서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에서 지정하고, 권장하는 원예치료의 목적에 의거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에서 권장하는‘치료정원’개념을 적용 한 원예 프로그램실을 계획하기 위한 기초 자료 연구를 목표로 한다. )대상자는 아동이며 대상지는 현재 아동의 보육, 교육시설이다. 따라서 한국 사회에서 대표적인 아동의 보육과 교육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 음악치료 이론 레포트
  • ≪서론≫음악치료라는 직업은 행동, 학습, 그리고 신체적 어려움을 가진 특별한 서비스를 요하는 아동이나 성인과 일하는 것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전과 기회 그리고 보상을 제공한다. 우리는 이러한 음악치료의 개관, 음악치료의 대상, 음악치료의 방법이라는 세 가지 부분으로 크게 나누어 조사를 해보았다. 음악치료의 개관은 음악치료를 정의하고, 임상 현장에 대한 개요, 그리고 음악치료사가 되기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설명한다. 두 번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