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부시(매복)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앰부시(ambush)마케팅 정의
2) 앰부시마케팅 특성
3) 앰부시마케팅 유형
4) 앰부시마케팅 사례
5) 앰부시마케팅에 대한 규제
6) 앰부시마케팅 규제가 어려운 이유
Ⅲ. 결론
- 본문내용
-
앰부시(Ambush,매복)마케팅
Ⅰ.서론
반면, 스폰서십의 성장과 동시에 앰부시마케팅도 증가되고 있으며, 스폰서십에서 공식스폰서가 누리는 가장 중요한 권리가 독점성이라면 가장 경계해야 할 대상은 바로 경쟁사의 앰부시마케팅일 것이다. 이미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대규모 스포츠이벤트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앰부시마케팅을 통해 상당한 광고효과를 보고 있으며, 광고 전략의 한 영역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대회를 주관하는 단체에서는 공식스폰서의 독점권 확보를 위해 앰부시마케팅 활동에 대한 규제와 단속을 강화하고 있지만, 앰부시마케팅은 갈수록 교묘하게 법적인 장치를 빠져나가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앰부시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에 대한 대응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중략>
따라서 앰부시(ambush)마케팅이란 매복마케팅이라고도 하며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마치 공식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을 현혹할 목적으로 스포츠 이벤트와 결부시키는 촉진활동으로 공식후원사들의 스폰서십 성과를 약화시키기 위한 경쟁사들의 반응적 전략이다. 또한 앰부시마케팅은 공식스폰서로 연상됨으로써 인지도와 효익을 획득하기 위해 이벤트에 간접적으로 연관시키려는 계획된 노력이며 때때로 매복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이 공식스폰서로 인식되거나 회상되기도 하며, 어떤 경우에는 공식스폰서보다 더 좋은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중략>
③ 나이키
1998년 프랑스월드컵때 나이키는 프랑스파리의 La Defense 비즈니스광장에 축구테마공원인 나이키파크를 만들어 무료로 개방함으로써 나이키와 월드컵을 효과적으로 연계하는 매복마케팅 전략을 이용했다. 관객들이 공놀이도 하고 나이키 제품 구경도 하는 사이, 그들의 뇌리에는 ‘나이키가 월드컵 공식 스폰서’란 생각이 생겨났다. 당시 나이키는 공식스폰서가 아니었던 반면 경쟁사인 아디다스는 공식스폰서 지위를 갖고 있었다.
<중략>
6) 앰부시마케팅 규제가 어려운 이유
앰부시마케팅을 제한하는 법조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앰부시마케팅들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① 대부분의 앰부시마케팅 활동은 단기간에 끝나기 때문이다. 스폰서 기업이 법적 대응을 하기에는 너무나 단기간 안에 실시되기 때문에 그 부당성을 증명하기가 어렵다는 얘기다.
<이하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