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07 / 2017.07.07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포츠마케팅믹스의 전략
목차
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과 목적
2. 스포츠마케팅의 역사와 변화
3. 스포츠마케팅의 유형 및 사례
4.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5. 스포츠마케팅의 한계점
6. 스포츠마케팅믹스의 전략
본문내용
1978년 ‘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스포츠마케팅’ 이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

대표적인 예로 ‘올림픽 스폰서십’은 VISA가 AMEX를 넘어 프리미엄카드 1위에 오르는데 기여하였고, 삼성전자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대회의 운영 수준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말로, 앰부시 마케팅이란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자신의 기업 이미지나 제품을 알리고 경쟁사인 공식 스폰서 기업의 스포츠 관련 이미지를 약화시키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스포츠 대회의 공식 스폰서가 아니면서 공식 스폰서처럼 보이게 하는 홍보 활동을 말하는 것이다.
앰부시 마케팅은 대개 행사 중계방송의 TV 광고를 구입하거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속이기 위해 개별 선수나 팀의 스폰서가 되는 방법을 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에서 대회 공식 로고나 마크, 휘장 등은 공식 후원사나 공식 파트너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식 후원사나 파트너가 아닌 업체들은 갖가지 수단을 동원하여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관련된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8219***
    (2020.06.23 13:07:19)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월드컵을 통한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
  • 월드컵을 통한성공적인 스포츠마케팅소 속 : 인제대학교학 과 : 국제경상학과학 년 : 2학년 이 름 : 박승현OUC ID : INJE99324033목 차-1. 스포츠 마케팅(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1) 스포츠의 마케팅 (marketing of sport)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 The Marketing with Sports)(2) 스포츠 마케팅의 특성(3) 스포츠 마케팅 시장의 특징(4) 앰부시 마케팅1) 앰부시 마케팅의 사례2. 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1) 월드컵 공식 파트너의 마케팅 현황1) 코카콜라2)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즉,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 삼성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1000억원의 가치 삼성의 첼시 스폰서쉽
  •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관람 스포츠나 참여 스포츠의 경우 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 스포츠 제조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각종 스포츠 협회나 프로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 스포츠의 마케팅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The Marketing with Sports)이것은 경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 R E P O R T(Sports Marketing)과 목 : 마 케 팅담당교수 : 조 명 : 조 원 : ◆ 순 서 ◆1. 시작하며 12.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23. 스포츠 마케팅의 분류⑴스포츠의 마케팅 (The Marketing Of Marketing) 2⑵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The Marketing with Sports) : 직접사업, 간접사업 24. 스포츠마케팅의 역사 45. 스포츠가 마케팅의 대상으로 부상하게 되는 배경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