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이마트몰(E-Mart몰) 이비지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Mart..?
E-Business
E-Mart몰의 경쟁사
E-Mart몰의 현황
E-Mart몰의 문제점
결론 / 개선방향
- 본문내용
-
(주)신세계가 1993년에 설립한 국내 최초 최대규모 대형할인점
☞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
◈ 1996년부터 자체개발상품(PL:Private Label상품) 판매시작
◈ 19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 중국진출 이마트 1호점 취양점 개점
◈ 2004년 10월 1일 이마트의 인터넷 쇼핑몰 개설
◈ 2009년 10월 15일 오프라인 광고 전단지 전면 미발행
☞ 신문과 이마트몰을 활용한 인터넷 전단 등으로 보완
◈ 국내 125개 점포 보유
▣ 옥 션
지난 5월부터 본격적으로 TV와 지하철 광고를 시작
- 오프라인 광고비 월 20여억원 (온라인 광고비 4배)
◈ 신문 전단지에 온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쿠폰 제공
◈ 오프라인 광고를 시작한 뒤 매출이 전년에 비해 50% 상승
▣ E-Mart의 온라인 강화
정용진 부회장 “수익성 없는 외형 확장 안한다”(2009. 2)
☞ 이마트몰 등 인터넷 쇼핑몰을 강화
☞ IPTV 등 새로운 유통 채널 도입 적극적 검토
◈ 이마트몰 새단장(2009. 8)
◈ 점포배송, 특정점배송, 별도배송 실시
▣ 배송정책 수정으로 가격 경쟁력 및 당일배송 서비스 강화
◈ 소비자가 생각하는 가장 적정 무료배송 기준 : 3만원 수준
◈ 내가 사용하는 이마트의 직접배송에 대해 호의적 반응
▣ 온라인상 원산지 및 원재료명, 유통기간 등의 정보 상세표기
공정거래위원회 상품정보 가이드라인 온라인몰 대책
구 분 대 책
종 합 몰 - 구매담당자(MD)대상 가이드라인 공지
- 품목별 가이드라인 준수율 지속 점검
- 협력사 관련 정보 구매담당자에 전달토록 통보
오픈마켓 - 판매자 대상 정확한 상품정보 노출하도록 지속적인 지도, 계도
- 소비자에게 상품정보 확인하라는 메시지 전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