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이마트몰(E-Mart몰) 이비지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t..?
E-Business
E-Mart몰의 경쟁사
E-Mart몰의 현황
E-Mart몰의 문제점
결론 / 개선방향
본문내용
(주)신세계가 1993년에 설립한 국내 최초 최대규모 대형할인점
☞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
◈ 1996년부터 자체개발상품(PL:Private Label상품) 판매시작
◈ 19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 중국진출 이마트 1호점 취양점 개점
◈ 2004년 10월 1일 이마트의 인터넷 쇼핑몰 개설
◈ 2009년 10월 15일 오프라인 광고 전단지 전면 미발행
☞ 신문과 이마트몰을 활용한 인터넷 전단 등으로 보완
◈ 국내 125개 점포 보유


▣ 옥 션


지난 5월부터 본격적으로 TV와 지하철 광고를 시작
- 오프라인 광고비 월 20여억원 (온라인 광고비 4배)

◈ 신문 전단지에 온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쿠폰 제공
◈ 오프라인 광고를 시작한 뒤 매출이 전년에 비해 50% 상승


▣ E-Mart의 온라인 강화

정용진 부회장 “수익성 없는 외형 확장 안한다”(2009. 2)
☞ 이마트몰 등 인터넷 쇼핑몰을 강화
☞ IPTV 등 새로운 유통 채널 도입 적극적 검토


◈ 이마트몰 새단장(2009. 8)
◈ 점포배송, 특정점배송, 별도배송 실시


▣ 배송정책 수정으로 가격 경쟁력 및 당일배송 서비스 강화


◈ 소비자가 생각하는 가장 적정 무료배송 기준 : 3만원 수준
◈ 내가 사용하는 이마트의 직접배송에 대해 호의적 반응


▣ 온라인상 원산지 및 원재료명, 유통기간 등의 정보 상세표기


공정거래위원회 상품정보 가이드라인 온라인몰 대책
구 분 대 책
종 합 몰 - 구매담당자(MD)대상 가이드라인 공지
- 품목별 가이드라인 준수율 지속 점검
- 협력사 관련 정보 구매담당자에 전달토록 통보
오픈마켓 - 판매자 대상 정확한 상품정보 노출하도록 지속적인 지도, 계도
- 소비자에게 상품정보 확인하라는 메시지 전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이마트 E-mart 의 온라인쇼핑몰 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New Strategy 제안
  • 몰 구매 경험16그림 8- 연령별 쇼핑몰 접속 경로17그림 9- 연령별 인터넷 쇼핑몰 이용않는 이유17그림 10- 연령별 신선식품 구입 빈도18그림 11-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시 지출 금액18그림 12-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 장소19그림 13-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 시간19그림 14- 연령별 신선식품 구매 장소20그림 15- 삼성몰 평가30그림 17-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33그림 16- 이마트 몰 정책에 대한 소비자 태도33E-martSummaryE-mart has become the most powerful r

  • E-MART의 SCM 유통혁신
  • 이마트를 실현시킬 것이다. 전문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여 보다 나은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글로벌 컴퍼니 중국, 베트남, 동남아시아 등 세계로 뻗어 나가는 매장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는 글로벌 이마트를 실현할 것이다. 또한 글로벌 소싱의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2. E-MART 연혁■ SCM1. SCM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 홈플러스 서비스 전략
  • 해주는 시스템으로 직장 혹은 학교 등으로 직접 홈플러스를 찾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고객들에게 어필한다면 홈플러스가 가장 약점으로 꼽고 있는 적은 매장 수를 극복할 수 있는 최대 강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매장 수가 적다는 약점이 있지만 이미 매장 당 매출은 E-MART를 넘어서 업계 1위이기 때문에 인터넷 몰을 활성화 시킨다면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가 발효될 것이다. 8VSVSVSVS

  • [경영학]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보고서
  • E-MART 창동점 개점1993.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1995.07 (주)신세계푸드시스템 창립1996.01 ㈜신세계인터내셔날 창립1996.12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신세계이마트 물류센터 오픈1997.02 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점중국 E-MART 1호점 상하이 취양점.04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분리 선언 .05 ㈜신세계아이앤씨 창립, 신세계건설㈜ 창립.07 신세계몰(mall.shinsegae.com) 오픈.09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창립1998.02 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이마트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4. 윤리경영과 관련한 향후 방향- 신세계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과제 - 공익마케팅 컨셉 도출 5. 구체적 실행방안- What, Who, How - 기대효과 신세계 E-Mart 소개 신세계 소개 (1)사업 현황백화점부문 전국 7개점 대형할인점 부문 국내 75개 점포, 중국 3개점인터넷 쇼핑몰 부문 신세계몰, 이마트인터넷쇼핑몰신세계는 현재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 관련 사업군과 유통 지업 사업군으로 크게 나누어 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