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GS왓슨스 매출 확대 전략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왜 GS왓슨스인가?
* 거시환경 분석
* 내부환경 분석
Part.2
GS왓슨스 홍대점
* 상권 분석
* 매장 분석
* 설문조사 결과
Part.3
전략1: 매장 확장
* 매장 확장 전략
* 재무 전략
Part.4
전략2: 매대 개선
* 매대 재구성 전략
Part.5
The Future
* 요약 및 기대효과
- 본문내용
-
Strength
* 홍대역 5번 출구 바로 앞 위치
* 다양한 상품구색
* 강력한 PB상품 라인(Watsons Only)
* 매장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
* 날짜 별, 브랜드 별 등 각종 할인 이벤트
* GS리테일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
* GS25 물류센터를 이용한 상품소싱 및 운영 노하우
Weakness
* 좁은 통로로 고객들이 이동에 불편
* 매대가 높아 고객들이 시야 확보에 불편
* 다양한 상품구색에 비해 매장이 좁아 진열 상 문제
* 매장 전체 조명이 밝지 않음
* 구매 의사 없이 구경만 하는 고객들이 상당수
매장 확장과 매대 배열 개선으로 보다 쾌적한 쇼핑환경 제공
시장이 점점 자라나는 바로 지금, 고객의 지갑을 열어라!
* 커다란 Health & Beauty 시장을 가진 한국
> But, 드러그스토어 포맷이 비활성화 > 성장력 잠재
* 계속되는 드러그스토어 점포수 증대
> 대중들에게 개념 자체가 친숙해지고 있음
* 웰빙 문화의 지속적 확산으로 고객 소비패턴 변화
* 타깃인 20~30대의 구매력 증가
* GS 계열사 중 백화점과 마트 사업부문이 매각될 경우,
> 본사 차원에서 GS Watsons 사업에 더욱 주력 가능
* 올리브영, W-Store 등 경쟁 드러그스토어 존재
* 드러그스토어 업체들의 매장 확대 경쟁 본격화
* 약국, 화장품가게, 편의점, 동네 슈퍼마켓 등과 경쟁
* 드러그스토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컨셉의 불명확
자료평가
- 내용도 별로 없었고 암튼 별로임..
- kjhwhd***
(2012.06.10 13:32: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