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청소년의 교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조사주제선정
Chapter 2
스타마케팅
국내 교복시장 현황분석
청소년기의 특성
Chapter 3
조사계획
자료분석 및 시사점
Chapter 4
조사결과 활용방안
본문내용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영화, 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


교복 업체 역시
대형 교복회사를
중심으로 활발한
스타마케팅 활동 전개 중

청소년의 특성
다른 세대보다 자신의 개성과 주장이 강함.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선호함.
오락과 재미를 추구함.
인터넷과 디지털 공간 에서 소비활동이 활발.
열광하는 스타의 광고를 관심 있게 봄.


청소년기의 소비특성
또래집단이나 스타들의 영향을 많이 받음.
즉흥적, 충동적 소비경향 은 계속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도록 함.
제품이 지위를 상징한다고 인식하고, 제품을 통해 자기과시성향이 높음.
차별성과 정체성 획득의 수단으로 소비를 이용
광고나 영상매체에 강한 영향을 받음.
물질 편의주의 성향이 높음.

교복구매 시 실질적으로도 준거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주위사람의 조언과 TV광고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MBC 불만제로 “교복이 기가 막혀” 편
국내교복시장분석(서울대학교 의류학과 머천다이징연구실 정혜정 외 2006. 09)
소비성향에 따른 청소년 소비자 유형별 소비와 용돈관리 실태비교(인하대학교 교수, 이은희 2004)
청소년소비자의 과시소비성향 및 관련 변인(숙명여자대학교 이영희, 2001. 05)
스타마케팅이 청소년의 패션 동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덕성여자대학교 FTB 대학원 장성희 외 2003)
스마트 학생복 홈페이지(http://www.sksmart.com)
엘리트 학생복 홈페이지(http://www.myelite.co.kr)
아이비클럽 학생복 홈페이지(http://www.ivyclub.com)
스쿨룩스 학생복 홈페이지(http://www.skoolooks.com)
한국교복연합홈페이지(http://www.kosaline.or.kr)
한국조달청홈페이지(http://www.pps.go.kr)
교복관련 개인블로그(브랜드교복과 공동구매-http://blog.naver.com/7611rovat/80065454880)
교복관련 뉴스(브랜드교복 입었다고 누가 알아주나요?-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389703)
이미지 활용 - 국내각종포탈(네이버, 다음, 구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사회 분석] 청소년의 휴대전화 소비
  • 마케팅 분야의 연구로는 이경숙(2004)의 연구가 있다. 이경숙의 연구는 휴대전화 소비를 주요 연구대상으로 설정했다. 설문조사를 시행했으며, 그 결과를 통계 프로그램으로 분석․정리했다. 연구자에 따르면 청소년 소비자는 성인 소비자에 비해 동료집단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개인의 신념에 기초한 소비를 하며, 제품구매 전 정보탐색을 소홀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 외에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이는 청소년 소비자에 대한 기존의 연구

  • 청소년 패션분석
  • 목 차청소년심리학 Ⅰ. 서론Ⅱ. 본론 - 청소년 패션의 이해1. 패션의 정의1) 패션2) 청소년 패션2. 청소년 패션의 역사1) 1960~70년대 청소년2) 1980년대 청소년 3) 1990년대 청소년4) 2000년대 이후 청소년3. 현대 청소년의 패션 경향 (2000년대 이후)1) 명동 스트리트 패션 및 교복 조사2) 청소년 의복 구매행동 4. 패션과 관련된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 1) 의복과 관련한 청소년기의 특성2) 현대 청소년 문화3) 현대 청소년의 특성4) 현대 청소년의 패션 스

  • (A+자료)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구매전략, 판매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재단법인 한세를 통해 매년 그룹 매출의 일정액을 사회사업을 위해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5) 유능한 마케팅 인재의 육성마케팅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영업전문가 교육을 강화하여 이론과 실제를 함께 습득하고 현장에 반영하는 현장연계 프로그램을 개발 실시하고 있다. 또한 1996년부터는 서강대 경영대학원과의 협력으로 본부장들을 대상으로 하는 MBA과정을 개설하여 본격적인 전문경영인 양

  • [경영학] 국내외 테마파크의 마케팅 사례 연구
  • 테마파크와 마케팅목 차Ⅰ. 서 론1. 테마파크의 정의 2. 테마파크의 특성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현황 1) 국내 테마파크의 현황2) 국내 테마파크의 마케팅① 경주 신라 밀레니엄 파크② 롯데월드3) 국외 테마파크의 마케팅① 레고랜드② 해리포터 테마파크2. 마케팅 성공사례 1) 에버랜드2)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3. 마케팅 실패사례 1) 부산 미월드 2) 대구 우방 타워랜드4. 설문조사 Ⅲ. 결 론 설문조사 결과에 따른 STP전략과 마케팅 전략 Ⅵ.

  • 합법적 사행산업의 문제와 건전화 방안,도박,불법도박,사행산업,사행산업건전화방안,사행산업문제점
  • 미치는 ‘도박’이라는 정책영역이기 때문에 합법적 사행산업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합법적 사행산업과 도박문제에 관련된 이론들을 검토하고, 합법적 사행산업의 문제 요인을 법․제도, 경제, 사회, 정치, 개인의 측면에서 조사하였다. 따라서 카지노,경마,경륜,경정,복권,체육진흥투표권의 개별적인 합법적 사행산업에 대하여 현황 및 법․제도를 분석하였다. 더불어 합법적사행성산업의 문제와 경제, 사회, 정치, 개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