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SCC - 기업소개
T-money 카드
T-money의 사용 현황
T-money의 문제점
문제점 극복 전략
결 론
본문내용
설립일 : 2003년 1월 1일
업 종 : 컴퓨터, 하드웨어, 장비
주요 사업내용 : T-money카드 제작,판매,정산 및 지불 시스템 운영,
유통부가사업, 인터넷, 모바일 사업 등
기업 형태 : 일반 기업
기업 규모 : 소규모
사원 수 : 130 명
매출액 : 880억 (2008년)
자본금 : 491억
홈페이지 : www.t-money.co.kr


한국스마트카드는 교통카드에서 출발한 T-Money를 새로운 결제문화의 구심점으로 해서 가까운 미래의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제공하는 T-money World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



1) T-money 카드란?


T-money 카드는 서울시 신 교통시스템 구축 및 운영 사업자인 (주)한국스마트카드가 발행하는 카드로 기존 메모리카드와는 달리
CPU가 탑재되어 자체 연산이 가능한 비접촉식 스마트카드이다.


휴대폰에 티머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충전 및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
 
❖ 기존의 티머니 카드처럼 지하철, 버스, 택시는 물론 편의점,
PC방 등에서 결제가 가능
 
❖ 기존 티머니 와는 달리 온라인 사이트의 다양한 상품을 결제 가능
하며 휴대폰을 통해 티머니 충전을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며,
티머니 잔액이 부족할 경우 휴대폰이 자동으로 충전 가능
 
❖ 휴대폰을 통해 티머니 사용내역을 조회 할 수 있고, 버스,
지하철 교통정보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환경론 -EU를 중심으로
  • 한국식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현금을 소지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매번 거스름을 받거나 승차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며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다.3.교통카드T-money장점T-money 카드는 ‘(주)한국 스마트카드’가 발행하는 카드이며, 서울시와 ‘LG CNS’양대 주주인 ‘티머니’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전국 60%로이다 기존 메모리 카드와는 달리 CPU가 탑재되어 자체 연산이 가능한 비접촉식 스마트 카드로서 유럽에 T-money식 광범위한 서비스 인프라를 수

  • [정보관리] RFID와 사례 연구
  • 티머니 T-money 명사 국립국어원 ‘신어’자료집에 수록된 단어이다. 명사 BUS ,지하철 요금 외에 택시 요금과 주차장 이용료 등 서울의 교통 관련 비용을 모두 지불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교통카드.T-money카드는 기존 메모리카드와는 달리 CPU(Central Processing Unit)가 탑재되어 자체 연산이 가능한 비접촉식 스마트카드를 말한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RFID로서 ‘교통카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회수권과 토큰

  •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 맥도날드는 교통카드 사업자인 ㈜한국스마트카드 및 ㈜마이비와 제휴를 맺고, 2011년 2월 14일(월)부터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업계 최초로 전국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티머니(T-money)’ 및 ‘마이비(Mybi)’ 카드 등 교통에서 주로 이용되는 선불식 카드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결제 수단으로 추가한 티머니카드는 ㈜한국스마트카드가 발행한 선불식 카드로서 전국의 주요 대중교통수단, 유통 및 인터

  • [국제경영환경] 대만 교통카드(한국스마트카드) 진출
  • 상품 : 교통카드(한국스마트카드)나라 : 대만목차- 들어가면서1. 제품소개2. 거시환경3. 미시환경4. STP 분석5. 4P 분석- 끝을 맺으면서들어가면서요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교통카드가 생기기 전,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 현금을 사용해야 했고 또 그 이전에는 매번 토큰을 구매해야 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더 이상 매번 교통비를 계산

  • [서비스경영] 메가스터디 M.Best(중등부) 고객 만족 서비스 활성화 방안
  • 마케팅, 관리, 인사, 전산 등의 부문뿐만 아니라 엠베스트 강사들까지도 하나가 되어 전 직원 간의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고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트위터 만을 이용하는 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을 맞춰감과 함께 직원의 편의성 배려를 위한 기업 내부의 정책의 일환.b) Process- 전 직원에게 스마트폰을 제공(이미 이용하고 있는 직원은 할부금 청구 지원) - 단말기 지원 시, 회사는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