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메가스터디 M.Best(중등부) 고객 만족 서비스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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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고객만족 경영사례 및 차별화 전략
- 김성오 대표의 육일약국 사례
 
Ⅱ. 메가스터디 M.best의 현황
  1. 메가스터디 사업 현황 및 구조와 M.best의 사업 위치
  2. M.best 온라인 회원 / 구매 현황

Ⅲ. Team Action Plan - 고객 만족 서비스
  1. 외부고객 마케팅 활성 방안
Action Plan 1.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Action Plan 2. “Private File & 5분 면담일지”
Action Plan 3. “도전” School and Fun Program
  2. 내부고객 마케팅 활성 방안
Action Plan 1. - 채용부문
Action Plan 2. - 교육부문
Action Plan 3. - 복지부문
본문내용
2. 내부고객 마케팅 활성 방안

Action Plan 1. 채용 부문 - ‘직원채용 이제 슈퍼스타K 제도 도입’ by 장연진

현행 채용절차는 서류검토, 1차 인터뷰 및 시강, 2차 캠퍼스 인터뷰 순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경영진이 심사•평가 하고 있다. 이는 타사 IT교육사업의 채용 절차와 차별화 되는 점이 없으며, 소수의 경영진에 의해 결정되는 채용은 공정하지 않다.
따라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처럼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채용하는 전략을 채택하여 채용절차의 공평성을 유도한다.

이 전략은 크게 강사진 채용과 강사진 이외의 직원채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강사진 채용>
- 채용절차: 1. 서류검토 2. 인터뷰 3. 캠퍼스 인터뷰 4. 시범강의 및 고객투표
점수 집계 방식: 경영진 50%, 투표율50% 비율로 채용결정
- 강사진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가면을 착용하고 가명을 사용한 상태에서 시범강의 30분 분량을 인터넷상에 업로드
- 고객은 과목당 한명의 선생님만을 투표 할 수 있고, 찬성, 반대의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투표
- 고객의 투표 참가율을 유도하기 위해 참가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한 포인트 적립 또는 문화상품권을 증정


<강사진 이외의 직원채용>
- 채용절차: 1. 서류검토 2. 경영진 인터뷰 3. 근무할 부서 직원들 앞에서의 공개적 인터뷰
점수 집계 방식: 경영진 인터뷰 50%, 근무할 부서 직원 앞에서의 공개적 인터뷰 50%
- 공개적 인터뷰의 내용은 직원들의 자유질문 및 지원자들의 PR시간
- 직원들이 책정 할 점수는 10점만을 기준으로 채용결정 점수 50% 비율로 환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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