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러시아 LG 휴대폰의 부진과 초콜릿폰의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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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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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마케팅
2. 초콜릿 폰의 러시아 마케팅
3. Value Chain에 의한 실패요인 분석
4. 대응 전략
5. REFERENCES
6. Q & 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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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
러시아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해서 중저가 GSM방식의 상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그 후에 열린 유통채널을 통해 브랜드 알리기 캠페인을 통해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1990년 이후 세계 전역에서 이러한 전략을 활용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모토로라
인도, 중국, 아프리카를 비롯한 신흥시장에서 성공한 노키아의 위와 같은 전략을 빨리 받아들였다
삼성
각 제조업체가 대리상을 활용, 고유의 유통망을 만드는 식. 이 방식은 새로운 시장진출에 있어서 커다란 공헌을 하였다. 러시아의 유통망은 전통적으로 폐쇄되어 이를 뚫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간상을 통한 인맥이 중요했다. 삼성은 각 제조업체가 대리상을 활용해 유통망을 만드는 인맥 전략을 구사
초콜릿폰 자체 광고 측면
티져광고 통하여 소비자들의 주의를 집중 시킨 후 초콜릿폰이 높은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는 정보 제공형 광고를 러시아 소비자들의 소비문화와 패턴을 접목시켜 병행 광고 했다면 큰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었을 것
3G 시대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을 먼저 포착하고, 여기서 파생되는 사업 기회를 먼저 선점
휴대폰 시장은 이미 연 판매량 10억대 물량의 거대 시장이므로 세부 시장 별로 최적화된 전략이 필요
시장별 세부 전략의 차이에 따라 조직을 구분, 운영하고 혁신과 연계를 통한 수익성과 규모의 동시 확보
선진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단기적으로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스타일 발굴을 통한 블록버스터 제품 창출
장기적으로 3G 시대의 새로운 통화 개념과 제품 진화에 입각한 새로운 GAME RULE 창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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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
삼성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한국 무역협회 : http://www.kita.net
대우경제연구소 : http://www.dweri.re.kr/
현대증권 기업분석 : http://www.youfirst.co.kr
소니에릭슨 J시리즈 신문기사 :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0934002&cDateYear=2007&cDateMonth=02&cDateDay=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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