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러시아 LG 휴대폰의 부진과 초콜릿폰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마케팅
2. 초콜릿 폰의 러시아 마케팅
3. Value Chain에 의한 실패요인 분석
4. 대응 전략
5. REFERENCES
6. Q & A
본문내용
노키아

러시아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해서 중저가 GSM방식의 상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그 후에 열린 유통채널을 통해 브랜드 알리기 캠페인을 통해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1990년 이후 세계 전역에서 이러한 전략을 활용하여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모토로라

인도, 중국, 아프리카를 비롯한 신흥시장에서 성공한 노키아의 위와 같은 전략을 빨리 받아들였다


삼성

각 제조업체가 대리상을 활용, 고유의 유통망을 만드는 식. 이 방식은 새로운 시장진출에 있어서 커다란 공헌을 하였다. 러시아의 유통망은 전통적으로 폐쇄되어 이를 뚫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간상을 통한 인맥이 중요했다. 삼성은 각 제조업체가 대리상을 활용해 유통망을 만드는 인맥 전략을 구사


초콜릿폰 자체 광고 측면


티져광고 통하여 소비자들의 주의를 집중 시킨 후 초콜릿폰이 높은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는 정보 제공형 광고를 러시아 소비자들의 소비문화와 패턴을 접목시켜 병행 광고 했다면 큰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었을 것
3G 시대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을 먼저 포착하고, 여기서 파생되는 사업 기회를 먼저 선점
휴대폰 시장은 이미 연 판매량 10억대 물량의 거대 시장이므로 세부 시장 별로 최적화된 전략이 필요
시장별 세부 전략의 차이에 따라 조직을 구분, 운영하고 혁신과 연계를 통한 수익성과 규모의 동시 확보
선진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단기적으로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스타일 발굴을 통한 블록버스터 제품 창출
장기적으로 3G 시대의 새로운 통화 개념과 제품 진화에 입각한 새로운 GAME RULE 창출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
삼성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한국 무역협회 : http://www.kita.net
대우경제연구소 : http://www.dweri.re.kr/
현대증권 기업분석 : http://www.youfirst.co.kr
소니에릭슨 J시리즈 신문기사 :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0934002&cDateYear=2007&cDateMonth=02&cDateDay=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경영 선포 LG전자, 獨 Reddot 디자인 선정 올해의 디자인팀 수상(국내 최초) 세계 첫 60인치 Single Scan PDP 개발 폴란드 브로츠와프 LCD TV 공장 준공 러시아 루자 디지털가전 공장 준공 국내 TV 매출 업계 첫 1조 돌파풀HD급 50인치 PDP모듈 개발멕시코폴란드 PDP모듈 공장 가동샤인폰 출시2007년남용 부회장 CEO 취임(1월 1일)美 CES 2007 최고제품상 수상(슈퍼 블루)세계 첫 차세대 듀얼 포맷 플레이어 슈퍼 블루 출시프라다폰 출시3G For All(3세대 휴대폰 공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국제 곡물가격급등에 따른 가공식품 가격인상 여파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4분기 예상되는 경영애로 요인으로 유통업체들은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매출부진’39.3%), ‘수익성 하락’17.7%), ‘업태간 경쟁격화’12.5%), ‘상품가격 상승’8.1%), ‘유통관련 규제강화’7.4%) 등을 차례로 꼽았다. 2) 유통업태별 물류효율성 실태 조사유통업체 “100원 팔면 7원은

  • LG 디자인 경영 레포트
  • 폰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한 초콜릿폰이 LG의 주요제품이다. 현재는 이탈리아의 명품 패션 프랜드 프라다와 함께 디자인한 ‘프라다폰’의 후속작을 계속 내놓을 예정이다. 이렇게 소비자의 삶을 먼저 리드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LG전자이기 때문에 이번 디자인경영 사례대상으로 선택하였다. 2. 디자인경영의 이론적 배경2.1 디자인의 의미디자인이라는 용어는 지시하다표현하다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designare)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