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에게 그림그리기를 지도할 시 좀 더 창의적이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돕는 방법이 있다면 자신의 생각을 A4용지 2매 이내로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에게 그림그리기를 지도할 시 좀 더 창의적이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돕는 방법이 있다면 자신의 생각을 A4용지 2매 이내로 작성하시오
목차
1. 자료를 범주화하여 정돈해 놓는다.
2. 친숙하고 익숙한 자료뿐만 아니라 새로운 자료도 함께 제시한다.
3. 아동들에게 풍부한 감각적 환경을 제공한다.
4. 아동의 개성이 존중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5. 혼합 연령으로 구성된 집단에서 지도한다.
6. 마음을 열어두고 격려하고 동기를 유발한다.
본문내용
4. 아동의 개성이 존중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창의적인 사고는 심리적인 안정과 어떤 활동에 대해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고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는 여유가 있어야 한다. 아동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방해가 되는 심리적 불안 상태로부터 해방이 필요하다. 사물과 사람을 한 시점에서 바라본 장면을 그리는 어른과 달리 아동들은 시각적 제한 없이 여러 혹은 모든 시점에서 볼 수 있는 것을 함께 그리는 데 이와 같은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이 표현 방법은 각각의 사물을 그릴 때 본인의 시점을 이동하여 그리기 쉬운 방향, 혹은 그 사물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방향에서 본 형태로 변형하여 그리는 것으로, 이렇게 그리는 이유는 전체를 한꺼번에 한 시점에서 보고 그리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동화에는 한 사물을 그리고 난 다음에 다른 위치에서 본 형태를 그리거나 종이를 돌려가며 그리는 형태가 빈번히 나타나는 것이다. 아동이 아무리 이상하고 괴팍한 질문이나 답을 하더라도 즉각적인 반응이나 평가를 보류하고 그것을 먼저 경청하고, 나름대로 가치있다고 받아들이는 분위기가 필요하다.

5. 혼합 연령으로 구성된 집단에서 지도한다.
혼합연령으로 구성된 집단에서 생활하는 것이 다양한 능력, 취미, 성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더의 창의적인 시도로 확립된 새로운 유형의 심리적 접근 방법이다. 후에 NLP는 로버트 딜츠가 그레고리 베잇슨의 인간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바탕으로 삼아 개발한 신경학적 차원 이론으로 신경학 체계에 새로운 이론으로 자리 잡았다. NLP는 인간의 마음과 행동이 일어나는 원리를 설명하고 어떻게 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마음과 행동을 변화 시킬 것인지를 다루는 자기 혁신 프로그램으로 인간을 하나의 체계로 보고 의식과 생리, 정신과 육체는 서로 별

  • [장애인상담과교육] 2023년 기말과제물, 1) 장애인 지원과 관련하여 평생교육에서 기여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한 후, 선정의 이유와 근거를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2) 1번에서 다룬 주제와 관련된 법규와 실제 평생교육 사례를 찾아 소개하십시오
  • 표현어휘력 증진• 동화 내용, 등장인물 소개하기• 동화에 등장하는 단어 탐색, 표현하기• 등장인물들 그리기, 색칠하기• 완성된 작품에 대해 발표하기• 작품에 대해 의견 주고받기• 동화: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A4용지• 색연필 등 여러 가지 채색도구7상황분석 및해결방법표현하기• 등장인물의 감정 이야기하기• 제시된 그림 퍼즐 맞추기• 맞춘 퍼즐을 활용한 동화 내용 순서대로 이야기해보기• 제시된 상황 이해하고 적절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 - 조원 모두 각자 수행자기개념에 대한 사정틀(홍지혁)1. 들어가면서자기개념이란 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미래의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나!라고 불리는 자신에 관해 더 잘 알아야 한다. 비록 학교 사회복지라는 과목에 의해서 이러한 사정틀을 하게 되었지만, 진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생각하시는 사항 101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조사 결과 분석 111 추천빈도 상위 초등학교 교양 독서목록 122 추천빈도 상위 중등학교 교양 독서목록 123 추천빈도 상위 고등학교 교양 독서목록 124부록 목차1. 제30회 문화체육부 추천도서 선정 계획(안)2. 문화체육부 추천도서 선정 개요 3. 한우리 독서회 필독도서 선정 방침 4. 심 경석학교 도서지도의 실제5. (주) 한국출판정보통신(BNK)의 목록 6. 교보 북네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시 지적하기) ⑭ 빙빙 돌려 말하기 (너무 긴 시간 비효율적으로 이야기하기) ⑮ 너무 어렵게 말하기 (청소년의 수준에 맞지 않는 말투와 단어를 사용하기) ▪ 청소년과 나누는 좋은 대화방법 ① 청소년이 대화를 원할 때는 진지하게 귀를 기울여주세요. 대화하면서 책을 보거나, 텔레비전을 보거나, 다른 일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② 낯선 사람에게 말하듯 상냥하게 이야기해 보는 것 좋겠지요. ③ 청소년의 행동이 탐탁하지 않더라도, 그들의 감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