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도자기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해외시장 진출 전략
5. 해외시장 진출 사례
6. 향후 개선과제
본문내용
“작지만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기업” 한국도자기의 경영이념이다. 1943년 설립된 이래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이 회사는 실제로 외형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져온 기업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명한 글로벌 기업이라는 걸아는 사람을 많지 않을 것이다. 1978년 국내 처음으로 본애시(Bone Ash)가 50%이상 함유된 정통 본차이나를 개발하였다. 1991년 업계 최초로 알루미나 특수도자기인 초강자기인 슈퍼스트롱을 개발하여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제3공화국으로부터 줄곧 청와대에 식기를 지정 납품하는 것을 비롯해 신라, 조선, 인터컨티넨탈, 르네상스, 힐튼 호텔 등 특급호텔에 공급해 오고 있다. 현재 청주공장 7개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직원 수가 1000여명으로 대기업 회사로서 모든 결제를 현금으로 결제하는 무차입경영으로 유명하다. 일찍이 한국도자기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디자인이 곧 생활이며, 생활이 곧 디자인이라는 명제 아래에 품격 높은 디자인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도자기의 품격을 높이고 도자기 디자인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서 세계 시장에서 명품 도자기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참고문헌
www.hankook.com
www.livinghankook.com
www.wocef.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대한민국 성공 중견기업의 조건 - 한국과학기술원 금융 및 기업지배구조연구실, 석정,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2004
한국의 도자기 - 정양모, 문예출판사,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시장 세분화 112. 표적 시장 결정 113. 포지셔닝 12▶4P’s 분석 131. Product 132. Price 153. Place 154. Promotion 16 ▶성공요인 16스타벅스 3P’s 17▶해외 진출 사례 20▶결론 21스타벅스의 연구 배경과 목적스타벅스 효과로 침체되어 있던 커피 시장을 부흥시킨 기업인 스타벅스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을 알아보고자 함.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타벅스의 독특한 경영 전략의 성공 요인을 알아봄한국의 커피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 Take-out,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
  • 국제기업의 조직관리A.D. Chandler “구조는 전략을 따른다.”국제기업의 조직은 ,환경, 기술, 조직규모, 조직목표는 물론, 해외사업의 종류와 비중, 취급하는 제품의 종류와 수, 시장의 크기와 중요성, 인적자원의 능력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추구하는 전략에 가장 적합한 구조를 가져야 함. 국제기업의 조직관리1. 국제조직의 의의2. 국제조직의 선택국제화에 따른 조직구조의 대안기업의 해외활동은 대개 무역으로부터 시작하여 다국적 기업 내지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
  • 국제화를 추진하여 그 개입 수준이 높아질수록 여기에 상응하는 조직을 갖추 어야 한다.③ 국제적인 활동과 환경에 적합한 규모나 체계를 갖춘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조직구조로 의 전환 필요하다. A.D. Chandler : 구조는 전략을 따른다.▶국제기업의 조직은 환경, 기술, 조직규모, 조직목표는 물론, 해외사업의 종류와 비중, 취급하는 제품의 종류와 수, 시장의 크기와 중요성, 인적자원의 능력 등을 충분히 고려 하여 추구하는 전략에 가장 적합한 구조를

  • 한국 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분석
  • 국제 품질기준인 ISO9001(품질 시스템 인증서)을 획득하여 도자기 품질의 기준을 제공하게 되었다.따라서 우리는 품질경영으로 유명한 한국도자기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 전반에 대한 개념의 이해도를 높이고 품질경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전반에 대해 알아보고 각 process단계에서 어떻게 ‘품질’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부과, 창출시켰는지 조사하고자 한다. 또한 한국도자기를 위한 향후 전망과 전략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Ⅰ. 서론1. 기업 소개1.1개요 및 목표1.2연혁1.3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