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도자기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해외시장 진출 전략
5. 해외시장 진출 사례
6. 향후 개선과제
- 본문내용
- “작지만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기업” 한국도자기의 경영이념이다. 1943년 설립된 이래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이 회사는 실제로 외형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져온 기업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명한 글로벌 기업이라는 걸아는 사람을 많지 않을 것이다. 1978년 국내 처음으로 본애시(Bone Ash)가 50%이상 함유된 정통 본차이나를 개발하였다. 1991년 업계 최초로 알루미나 특수도자기인 초강자기인 슈퍼스트롱을 개발하여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제3공화국으로부터 줄곧 청와대에 식기를 지정 납품하는 것을 비롯해 신라, 조선, 인터컨티넨탈, 르네상스, 힐튼 호텔 등 특급호텔에 공급해 오고 있다. 현재 청주공장 7개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직원 수가 1000여명으로 대기업 회사로서 모든 결제를 현금으로 결제하는 무차입경영으로 유명하다. 일찍이 한국도자기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디자인이 곧 생활이며, 생활이 곧 디자인이라는 명제 아래에 품격 높은 디자인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도자기의 품격을 높이고 도자기 디자인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서 세계 시장에서 명품 도자기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 참고문헌
-
www.hankook.com
www.livinghankook.com
www.wocef.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대한민국 성공 중견기업의 조건 - 한국과학기술원 금융 및 기업지배구조연구실, 석정,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2004
한국의 도자기 - 정양모, 문예출판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