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맥도날드는 유명한 유명한 외식업체로서 세계적으로 그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세계의 거의 모든 지역에 맥도날드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력 상품인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어떤 지역에서는 미국은 몰라도 맥도날드는 알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맥도날드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맥도날드는 세계 햄버거 시장을 모두 석권하고 있는 절대적인 강자라고 할 수 있는데 유독 한국에서만 시장 점유율이 2위로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맥도날드가 한국 고객들의 특수한 입맛을 충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본 연구에서는 맥도날드가 가진 경영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맥도날드가 기업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3/h2010032316052221540.htm
맥도날드 사회 밀착 경영<한국일보>1111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3231806251&code=920401
맥도날드 공격적 경영<경향뉴스>111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0726282
맥도날드 타회사와 협력 <뉴스시스>11111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20610460476586&nvr=y
맥도날드 고객스킨십 경영<아시아경제>1111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111309190342185
맥도날드 매장 신설<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13014293719443&nvr=y
맥도날드 중국시장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취업으로 이어지는 이미지메이킹
  • 자료 제작8단계: 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1. 교육프로그램평가의 목적⑴ 평가를 통해 교육자들의 향상된 점과 미흡한 부분을 알고, 피드백을 통해 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⑵ 처음 세웠던 교육의 목표를 얼마나 실행하였는지 목표의 달성도를 알아볼 수 있다.⑶ 교육프로그램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진행되었는지 알아 볼 수 있다.⑷ 학습자들의 요구를 알아 부족한 점을 수정하여 다음 프로그램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2. 평가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전략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에어 조던으로 나이키가 10대층의 스포츠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당시 스포츠화는 검정색 바탕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리복은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읽지 못하였다. 이미 유행이 지난 하얀색 바탕의 하늘색 디자인으로 승부를 본 것이다. 즉 소비자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나이키가 에어 조단 시리즈로 선점한 상태의 시장을 진입하기 위해선 리복은 단순히 신제품을 출시와 스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포럼 : http://imf.web4you.co.kr/ PPT 슬라이드 자료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http://myhome.dreamx.net/pwproot1/29/bobby24/1/index.htm)마케팅-메인 (http://africa-p.pe.kr/eca/pdsview.cgi)PPT 슬라이드 (http://wwwk.dongguk.ac.kr/~tsmoon/open/marketing/Imktg2/sld001.htm)PPT 슬라이드 (http://cibs.cwunet.ac.kr/Virtual/홍승표1/sld102.htm)인터넷과 멀티미디어 광고홍보ppt (http://jeonju.ac.kr/~khlee/ad.html)박 재 기, 인터넷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0 박 재 기,『글로벌 마케팅』선학사, 2000 - 1 -

  • 중국 경제와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해결방안 : 지리적 근접성을 이용해 현지에 본부를 세워 직접 관리 5.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의 문제점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이 가맹 본사들의 재정적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짧은 시간에 많은 점포망을 동시 다발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사업 노하우가 쉽게 유출될 수 있고 파트너사의 시스템 운영 방식에 대한 관리와 통제가 어렵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사업 자체의 실패 가능성 만약 파트너사가 본사의 경영 이념과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경영 관련 정책이 일부 완화돼 합자방식으로만 경영이 가능한 상황임. ②중국 출판시장에 대한 연구 부족 - 베델스만은 해외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그대로 중국 시장에 적용하면서, 중국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략이 부족한 것으로 지적됨. 해외에서는 베델스만이 보유한 판권을 기초로 동일 서적도 양장․보통 장정 등으로 다양화해 북클럽 판매를 해왔으나, 중국에서는 판권을 보유하지 못해 도서 장정 양식도 단순할 뿐만 아니라 동일 도서상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