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네네치킨 성공요인 ………………………4

1. 차별화된 상품력
2. 가격정책
3. 입지전략
4. 광고 전략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7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경기침체로 인하여 다른 치킨업체들은 매장 수가 줄어들거나 정체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네네치킨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치킨은 국민들이 선호하는 음식이지만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하여 치열한 경쟁 상황 하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업체들이 치킨사업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경기침체로 인하여 모든 사업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네치킨은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경영전략을 실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네네치킨이 갖는 독특한 경쟁우위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네네치킨이 치열한 경영상황 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경쟁우위요소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네네치킨 홈페이지 http://www.nenechicken.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unsoo***
    (2014.06.15 00:54:07)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경영전략
  •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으므로 이를 바탕으로 실버층이 많은 인근 매장에는 이러한 이벤트를 열 수도 있다. 출처-출처사이트-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통계청http://www.kostat.go.kr/아웃백 블로그 http://blog.naver.com/http://cafe.naver.com/junes81.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0코참비즈 http://www.korchambiz.net/불고기브라더스 http://www.bulgogibros.com/커매닉코리아 www.kermanigkorea.com/세븐스프링스 http://www.sevensprings.co.kr/T.G.I.프라이데이스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보고서가 나온 이후가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대부분 외식 기업들은 작은 성공에 만족해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김선권 대표의 끊임없는 도전은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Threat①포화상태의 커피전문점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은 이미 포화상태에 달했다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3개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업체들의 매장 수는 평균 30% 이상 폭발적인 증가세에 있으며,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를 합칠 경우 커피전

  • [외식산업] 치킨시장의 현황과 전망 -BBQ & 교촌치킨
  • 치킨 각각의 재무제표조사와 마케팅전략조사를 바탕으로, 이 두기업의 비교를 통해 BBQ의 압도적 1위의 이유를 알아볼 것이다. 더불어 현재 하루에도 수십 개가 없어지고 생기는 국내 치킨시장에서 우리조가 생각하는 치킨시장을 성장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해 보려한다. 또한 현재 치킨시장에서의 여러 가지 사건사고들을 점검하여 치킨시장의 현재 상황과 문제점에 대해서도 분석해보려고 한다. 근래에 치킨시장에서 가장 커다란 사건을 꼽는다면 2010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치킨 체인점과는 차원이 다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면 된다는 단순하고도 확실한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윤 회장의 분석에 따르면 우선 현재 성행하고 있는 치킨이란 것들은 대부분 술안주의 개념에 머물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틈새시장 공략의 주요인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사실 치킨이란 것은 어린이나 주부들이 좋아하는 것인데, 기존 치킨 점들은 치킨을 안주의 하나로 취급하는 호프집이 대다수였기 때문에 자연히 가족 단위의 이

  • [마케팅] 외식 환경과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한 사례라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다. 국내브랜드로써 외국브랜드인 피자헛을 재치고 브랜드선호도 1위에 올라선 미스터피자의 전략을 조사하며 분석하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 경우 더 큰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그래서 나름대로 미스터피자의 마케팅을 분석하면서 새로운 마케팅 대안도 함께 보고서를 통해 내놓게 된 것이다. 향후 더 큰 무대로 올라서는 미스터피자가 되기를 바란다.www.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