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기업분석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 1
2. 기업정신 …………………………………………………………… 1
가. Quality(품질)
나. Service(서비스)
다. Cleanliness (청결)
라. Value (가치)
3. 한국 맥도날드 ……………………………………………………… 2
4. 맥도날드 시장분석 ………………………………………………… 3
가. 패스트푸드의 현재 시장상황
나. 맛에 대한 만족도
다. 패스트푸드점 선호도
라. 패스트푸드점 브랜드 인지도
5. SWOT 분석 ………………………………………………………… 5
6. 4p 분석 ……………………………………………………………… 5
가. Product
나. Price
다. Place
라. Promotion
7.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 8
가. 표준화 전략
나. 현지화 전략
다. 내부 마케팅 전략
라. 스포츠 마케팅
마. 어린이 마케팅
8. 안티 맥도날드 …………………………………………………… 12
9. 시사점 ……………………………………………………………… 13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55년 4월 15일 미국 일리노이스 데 플랜즈(Des Plaines)에 첫 매장 설립 후 맥도날드는 현재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서아시아의 일부를 제외한 세계119개국에 3만점 이상 (2006년12월말 기준)을 운영하고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이다.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으로써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A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최근 ESG 경영이라는 이름으로 전개되고 있다. ESG 경영의 개념 및 실행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분석도이치모터스의 최대주주인 권오수 회장이 최근 1심 재판에서 주가조작 혐의로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을 받고 풀려났다. 이처럼 도이치모터스의 최대주주가 조작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가운데, BMW코리아가 도이치모터스와 공식 딜러 계약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 기업윤리에 대한 의식이 떨어진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비판은 정의론적 윤리관에 기반 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과거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이 딜러사가 자동차 브랜드의 이미

  • 성공기업 사례분석
  •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화

  • 사람의 중요성 경영학으로의 초대
  • 기업,시장과 소비자라는 돈과 관련된 측면이었지만요.) 특히 Foward thinking, Backward thinking은 생각을 하는데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더 깊게 고민하게 해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 학기동안 저희 학교를 오가며 강의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제가 시험 공부를 한 것이 high effort 인지 low effort 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과목이 A+라는 Rewards Program을 제공하는 과목이었으면 좋겠습니다^^한학기동안 현장성있는 강의를 듣게 되서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맥도날드의 패스트푸드점을 통한 판매망 확충인수를 통하지 않고 전략전 제휴만을 통하여 패스트푸드점과 연계함으로써 비용과 위험을 줄이고 판매망을 확충하여 매출 증진Ⅲ.성공요인-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1) 세계적으로 공통된 성분과 제조법2) 독창성 있고 효과적인 광고전략3) 정치권과 전쟁까지도 기회로 적절하게 이용하는 판매 전략4) 어떠한 정치적 경제적 여건에서도 판로를 개척한다는 적극적인 기업철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3곳의 서비스사례 연구- TGIF, 마르쉐, 아웃백
  • 맥도날드’ 에서는 가장 바쁜 시간에 주문과 계산을 5초에 처리하도록 종업원들을 교육시켜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우리나라의 ‘민들레 영토’ 에서도 음식이 나오는 동안 손님들에게 책을 나누어 주어 고객들이 지루하지 않게끔 해준다. 또한 미국의 어느 유명한 음식점에서는 손님들에게 삐삐를 나누어 주고 음식이 나오는 동안에는 주변의 경치를 구경하도록 하고 음식이 나오면 삐삐로 연락을 한다고 한다. 이러한 세심한 배려에 고객들이 감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