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미술과 교수 학습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본학습 내용
<가정학습 2의 지도자료>
- 본문내용
-
▷작품구상
및 탐색 과정안.
-어떠한 방식으로 후기 인상주의 화풍을 재해석해 볼 수 있을까?
-어떠한 재료가 적당할 것인가? –어떠한 기법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가?
▷제재구현
-제작과정.
*발상단계:충분한 구상과 형태, 색체 그림의 조화성에 대한 고려.
*구상 스케치 및 에스키스 단계
(제시된 작품을 어떠한 방식으로 재해석할 수 있을까?)
*다양한 표현 단계
(자신이 생각해 본 표현 방식에 따라서 독특한 작품을 만든다)
-고흐의 자화상을 활용하여 인물 초상화를 나름대로 재구성해보고, 구체화 시킨 이미지나 아이디어를 탐색해본다.
-각자 준비해 온 표현 재료에 대해 콜라주 기법 을 이용하여, 무엇이 어떻게 재구성 해 볼 것이며, 어떠한 방식으로 자신의 작품이 창의성을 가질 수 있는지 모듬별 지도와 학생들과 토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자연스럽게 화면을 구성하고 구성의 원리를 화면에 표현해본다.
-화면 구성과 색채의 재구성을 통하여 적극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하여 기존 방식의 회화보다
참신한 내용을 유도한다.
-표현 재료에 대한 선택과 선택한 재료가 이번 작품에 적합한지를 탐색해본다.
<콜라주 기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표현과 개성표출>
-자신만의 표현방법을 통한 창의적인 내면의 표현과 단순한 모방이 아닌, 새로운 작품을 제작하는데 있어 자기 감정의 표현과 즐거움을 인식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내면 • 상상표현
:자유로운 상상에 의해 미리 제시된 작품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적 언어 형태로 재구성한다.
*독창적인 복합기법 활용
:다양한 색깔을 혼합하는 방식으로 종이를 잘라 붙인다거나 자신이 직접 구할 수 있는 재료 등 어떠한 것으로든 조화롭게 화면을 구성해 볼 수있다.
>이색적인 요소가 다양하게 섞여도 좋지만, 작
작품전체의 분위기를 생각하여 조화를 이루도록한다.
>다양한 재료를 제작순서에 맞도록 사용한다.
>현대 회화에서 다양한 재료와 표현기법이 사용되고 있음을 알고, 자신의 의도한 표현이 어떠한 재료와 표현기법으로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