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미술과 교수 학습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본학습 내용
<가정학습 2의 지도자료>
본문내용
▷작품구상
및 탐색 과정안.

-어떠한 방식으로 후기 인상주의 화풍을 재해석해 볼 수 있을까?
-어떠한 재료가 적당할 것인가? –어떠한 기법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가?

▷제재구현
-제작과정.

*발상단계:충분한 구상과 형태, 색체 그림의 조화성에 대한 고려.
*구상 스케치 및 에스키스 단계
(제시된 작품을 어떠한 방식으로 재해석할 수 있을까?)
*다양한 표현 단계
(자신이 생각해 본 표현 방식에 따라서 독특한 작품을 만든다)
-고흐의 자화상을 활용하여 인물 초상화를 나름대로 재구성해보고, 구체화 시킨 이미지나 아이디어를 탐색해본다.
-각자 준비해 온 표현 재료에 대해 콜라주 기법 을 이용하여, 무엇이 어떻게 재구성 해 볼 것이며, 어떠한 방식으로 자신의 작품이 창의성을 가질 수 있는지 모듬별 지도와 학생들과 토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자연스럽게 화면을 구성하고 구성의 원리를 화면에 표현해본다.
-화면 구성과 색채의 재구성을 통하여 적극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하여 기존 방식의 회화보다
참신한 내용을 유도한다.
-표현 재료에 대한 선택과 선택한 재료가 이번 작품에 적합한지를 탐색해본다.

<콜라주 기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표현과 개성표출>

-자신만의 표현방법을 통한 창의적인 내면의 표현과 단순한 모방이 아닌, 새로운 작품을 제작하는데 있어 자기 감정의 표현과 즐거움을 인식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내면 • 상상표현
:자유로운 상상에 의해 미리 제시된 작품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적 언어 형태로 재구성한다.

*독창적인 복합기법 활용
:다양한 색깔을 혼합하는 방식으로 종이를 잘라 붙인다거나 자신이 직접 구할 수 있는 재료 등 어떠한 것으로든 조화롭게 화면을 구성해 볼 수있다.

>이색적인 요소가 다양하게 섞여도 좋지만, 작
작품전체의 분위기를 생각하여 조화를 이루도록한다.
>다양한 재료를 제작순서에 맞도록 사용한다.
>현대 회화에서 다양한 재료와 표현기법이 사용되고 있음을 알고, 자신의 의도한 표현이 어떠한 재료와 표현기법으로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학습자들이 배워야할 필수적인 성취기준을 제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교과서가 만들어진다. 그러므로 즉,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를 살펴보는 것은 해설서(교육과정)에 나타난 내용이 어떻게 국어 교과서에 실현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이다. 성 격목 표내 용교수학습방법평 가-창의적국어사용능력신장-지식 학습의중요성-초중고 단일화된 목표(단, 언어 자료의 수준과 국어 양상 수준에 있어 학교급별 차이 존재)수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학습지15분형성평가▷ 발표자의 내용과 자신의 내용을 비교하며 평가지1을 작성한다.▶ 발표자의 내용과 자신의 내용을 비교하며 평가지1을 작성하도록 지시한다.PPT자료평가지15분정리▷ 마무리한다.▶ 정리 및 차시예고를 한다,PPT자료3분교수-학습 과정안 2/5주 제(단원명)가. 대단원 : 감상나. 소단원 : 백남준을 바라보는 여러 눈 - 여러 사람의 입장에서 백남준의 작품을 감상하자!학습 목표1. 백남준의 작품 세계와 그의 작품들을 이해

  • [정책학원론] 현 교육과정의 정책대안 개발 및 탐색과 결과예측
  • 학교 1, 2학년과 중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행되고 있다. 2007 개정 교육과정은 공통된 교육이념(대한민국 교육기본법 제2조)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구성 방침을 취하고 있다.가. 사회적 변화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길러 줄 수 있도록 교육과 정을 구성한다.나.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과 선택 중심 교육과정 체제를 도입한다.다. 교육 내용의 양과 수준을 적정화하고, 심도 있는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라. 학생의 능력, 정석

  • 1 1 읽기 내용 상세화 2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자를 읽는다 배우는 우리 수업지도안 배우는 우리 학습지도안 문자해득 문자지도 방법 문자지도 학습지도안 문자지도 교과서 분석 문자지도
  • 학습 부진아로 전락하게 되었다. 최근 교육 통계에서도 해마다 한글을 해득하지 못한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입문기에 문자 해득을 하지 못할 경우 고등학교 3학년이 될 때까지 한글을 읽고 쓸 줄도 모르는 학생이 된다고 한다. 그러한 오류를 교정하여 입문기 아동이나 국어 학습 부진 아동들이 보다 쉽게 한글을 해득할 수 있도록 한글 문자 특성에 알맞은 재미있고 다양한 말․글놀이 학습과정안과 학습 자료를 구안․적용하여 국어과의 기초를

  • 배드민턴 교수학습지도안(연구수업,특별장학)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일 정 표구 분시 간소요시간활 동 내 용비 고등 록 14 : 00 - 14 : 30등 록현 관수업안내14 : 30 - 14 : 4010수 업 안 내3층화학실수업공개14 : 40 - 15 : 2545수 업 참 관체육관휴 식15 : 25 - 15 : 4015수업협의15 : 40 - 16 : 2545학교장 인사수업자 소감 및 질의응답3층화학실지도조언16 : 25 - 16 : 45 20수업 장학위원 지도조언3층화학실총 평16 : 45 - 15담당 장학사 지도조언3층화학실차 례Ⅰ. 서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