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Dunkin` Donuts(던킨도너츠) Inc의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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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ase Summary]

프로그램 구성

교육내용

Faculty 구성

[Discussion Questions]

1. Evaluate this training program

2. What suggestions do you have for improvements?

[결론]
본문내용
Dunkin' Donuts Inc.
[Case Summary]
Dunkin' Donuts은 미국내 연간 매출 $2.7 billion에 이르고 세계적으로 $3.0 billion에 이르는 거대기업이다. 1950년에 사업을 개시하여 현재 전세계 20여개국에 5300여 매장을 형성하고 있다. 매장의 대부분은 개별 프렌차이즈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 이 개별 프렌차이즈들은 본사가 운영하는 “Dunkin' Donuts University”에서 교육을 받는다.
프로그램 구성
총 6주로 구성되어 있는 본 교육프로그램은 5주의 formal course와 1주의 현장실습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의 약 반가량은 도넛과 그 관련상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생산기술과 관련된 내용(생산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나머지 반은 재무, 경영, 관리기법 등 개별 프렌차이즈가 소매점을 운영, 관리하는데 필요한 내용(관리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30일 교육에 관련된 교육일정과 교육내용은 정확하게 사전 프로그래밍되어있다.
각 교육프로그램은 사전에 계획된 시간, 강사, 내용에 의해 면밀하게 이루어 진다.
수강자들은 학습과정을 얼마나 잘 숙지했는지에 대해 연속된 시험을 치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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