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Ⅰ. 선정동기

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하지만 세계적인 기업인 LG전자도 삼성전자에 비하면 그렇게 큰 명성이라고 할 수 없다. LG전자는 경쟁사인 삼성전자에 비해 언제나 2위기업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언제나 LG전자보다 모든 부분에 있어서 한 발 앞서 가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이 산업 내에서 경쟁사에게 뒤쳐져 있다는 사실은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개발시키기지 못했다다는 것을 말해준다.
본 연구에서는 LG전자의 경영전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LG전자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6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9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0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하지만 세계적인 기업인 LG전자도 삼성전자에 비하면 그렇게 큰 명성이라고 할 수 없다. LG전자는 경쟁사인 삼성전자에 비해 언제나 2위기업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언제나 LG전자보다 모든 부분에 있어서 한 발 앞서 가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이 산업 내에서 경쟁사에게 뒤쳐져 있다는 사실은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개발시키기지 못했다다는 것을 말해준다.
본 연구에서는 LG전자의 경영전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82435&g_menu=020800
<아시아뉴스24>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85249
<뉴스토마토>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1309
<뉴스천지>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4/h2010040716132221540.htm
<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059969
<네이버뉴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37469
<매일경제>
http://www.lge.co.kr/cokr/main/MainCmd.la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보고서: 후쿠다 시게오 씨가 자신이 일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삼성 디자인 부문의 문제점을 정리한 보고서다. 삼성전자가 확보해야 할 기술에 관한 제언, 상품개발 프로세스에 관한 제언, 사업부제 실시에 따른 디자인 매니지먼트 방안 등 크게 세 부분으로 이뤄져 있는데, 특히 경영자와 디자이너 간의 시각차를 조명비디오테이프: 테이프에는 세탁기 제조과정에서 불량품 양산 과정프랑크프루트 선언: 삼성 핵심 경영진 200여명 프랑크푸르트에 집합

  • 대우사태에 관한 고찰
  • 전략 산업으로 중화학공업 육성정책이 추진되면서부터 기업의 대형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오늘날의 재벌을 가능케 하였다. 특히 1975년 4월에 발표된 종합상사의 자격은 재벌기업만이 수출 금융을 거의 독점할 수 있게 하였다. 게다가 수출지원은 조세 지원과 금융지원으로 기업에 내국세 감면, 관세 감면, 관세 유예, 단기 및 중장기 수출 금융 등의 엄청난 혜택을 가져다주었다.㉢ 부실기업의 인수정부의 부실기업 정리시기에 대부분의 부실기업을 재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이다.지속가능성은 기업의 영속성 제고라는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경영화두로서, 기업의 윤리경영, 정도경영,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등 개념을 모두 포괄하는 경제, 사회, 환경적인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펴내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를 글로벌 500대 기업 중 80% 이상이 발간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기술, 관련 사업 실천 등 그린전략을 통해 ‘그린 브랜드(green brand)’를 구축하려는 움직임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방안복리후생복리후생의 정의LG전자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조직 내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조직과 조직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개인역량 강화e-Learing인화원 교육 프로그램인사제도급여제도직급체계평가제도해외진출 법인 성공전략현지화의 조화와 인재육성해외법인의 성공원인문제점 및 대안제시붙임#1. 김쌍수 부회장의 ‘혁신 10계명’붙임#2. 참고자료서 론프로젝트 개관경영혁신의 개념얼마전 전윤철 감사원장이 경영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