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마케팅 전략
유통구조
유통전략
- 본문내용
-
자라의 계획 및 디자인 주기
디자이너들은 시즌 시작 약 1년 전에 유행할 주제와 색을 정하는 작업을 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준비
“튀는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실제와 동떨어진 디자인을 하겠다는 생각” 없음
매년 약 11000가지 스타일 생산
패턴과 샘플
직접제작 또는 외주제작
->완료된 패턴->컴퓨터 입력->컴퓨터는 재단 방식에 대해 알려줌
->해당시즌의 초기 컬렉션 완성
해당 시즌 생산
물량의 40~50%정도는 시장 상황을 파악 후, 추가생산
판매가 저조한 아이템은 다른 제품으로 대체한다.
물류
중앙 물류센터 내에서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바코딩 되고 분류되어 출고(트럭, 비행기)
재고배송은 현장 수요를 중심으로 관리되는 것이며, 매장에서는 판매대에서만 매장재고를 보유
소매
본사에서 현재의 매장 판매 및 매장재고 정보를 근거로 결정
매장은 주1회 새 재고 받음
고객들을 기대하게 하기 위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
미판매 아이템은 다른 매장에서 판매되기 위해 재분배, 아울렛 판매로 돌려짐
소매유통 계에서 광고하지 않고 입소문만 활용
제품 PRODUCT
- 제품라인의 70%가 2주에 한 번씩
바뀐다
- 디자이너 및 매장 매니저의 능동
적 역할 통한 최신 트랜드 구상
자사 혹은 합병 자본에 의해 운영되는 각국 매장은 POS시스템에 의해 링크되어 있으며, 상품 공급은 50만 평방미터에 완전 자동화 물류 시스템이 들어선 로지스틱스 센터에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이루어 진다.
자재 구매시스템의 기본 컨셉은 데일리 구매를 하고, 구매 후 1주일 단위로 매장에 출고하는 것을 원칙. 매장으로 물건을 보낸 후에는 소비자의 반응을 살핀다. 매장 출고 후 소비자의 반응을 보고 재생산을 투입하는 철저한 QR체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 반영에 보다 효율적일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