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B 상품의 정의와 특징

가. PB 상품의 정의

나. PB 상품의 종류

2. 국내 PB 상품 유통 현황

가. 대형할인점 PB 상품 매출 현황

나. 대형할인점 PB 브랜드 현황

다. 매출 상위 PB 상품 현황

① 단순 공산품 PB, NB상품 위협

② 먹을거리 PB상품 '주춤'

3. PB상품의 문제점

가. PB상품의 품질엔 태생적 한계

나. 제조업체에 대한 과도한 납품가격 조정 요구

4. PB상품의 나아갈 길

※참고

본문내용
나. 대형할인점 PB 브랜드 현황
① 각 대형할인점들이 자체 브랜드 제품을 강화하면서 7개 대형할인점의 총
브랜드 수는 45개, 품목 수는 23,911개에 달함.
- 브랜드 수는 PB대신 PL이라는 용어를 별도로 사용하면서 자체 브랜드 개
발에 비중을 두고 있는 이마트가 15개로 가장 많으며, 롯데마트 14개, 홈
플러스 8개의 순임.
- 품목수는 홈플러스가 8,200개로 가장 많으며, 롯데마트 7,030개, 이마트
3,993개의 순임.)
② 품목별로는, 총 45개 브랜드 가운데 의류ㆍ신발 관련 브랜드가 33.3%(15개)로 가장 많고, 전 품목에 해당되는 브랜드가 28.9%(13개), 생활잡화 브랜드20.0%(9개) 등의 순임.
③ 유형별로는, 제조업체 브랜드 상품과 유사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일반 PB상품 브랜드가 73.3%로 대부분을 차지함.







다. 매출 상위 PB 상품 현황

① 단순 공산품 PB, NB상품 위협
- 먹는 샘물, 복사지, 화장지 등 단순소비재 공산품은 NB(National Brand)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be_prepared/40087475544

http://news.finance.daum.net/finance/view.html?service=finance&menu=photo&page=1&size=5&id=MD2009090818280996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1&sid2=310&oid=277&aid=0002103178

http://mozzin.tistory.com/409

http://blog.naver.com/jete227?Redirect=Log&logNo=90036247606

http://getmore.textcube.com/36

http://blog.naver.com/divaist?Redirect=Log&logNo=13005694518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이마트 성공요인
  • 상품 즉시 교환. 환불제 등 각종 고객만족보장제도 등을 업계에서 최초로 시행해왔다. 또한 다양한 PB(Private Brand) 상품의 개발, 다점포화 운영을 위한 정보 시스템 구축, 대규모 자체 물류센터 운영, 그룹 차원의 윤리경영 도입 등 국내 유통업계의 화두를 이끌어 왔다.이마트의 경영분석 및 성공요인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Keywords: E-MART, 경영전략, 성공요인, 1. E-MART의 진출동기 우리나라의 유통구조는 규모에 있어서 전체 소매업 중 종업원 2

  • GS25와 세븐일레븐의 비교 분석
  • GS25와 세븐일레븐의비교 분석(프렌차이즈 비교 분석)Who am I ? What to do?목 차서론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시작하면서본론창업비용 ( 세븐일레븐과 GS25의 시작 )손익계산서PB상품 비교분석할인서비스 비교분석이들이 성공한 이유결론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마치면서 서론< 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시작하면서 >워드 작성자인 내 생각중심으로 팀과제를 시작하게 된 느낌을 적을 수 밖에 없어 아쉬움을 먼저 띄운다. 그러나 시작하면서

  • [경영실패사례] 월마트국내시장진입실패분석
  • 상품을 이용한 최저가 이미지 구축, 셋째, 자금력에 기초한 전국적 다점포화 및 매입체제의 조기구축, 넷째, 효율적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LCD(Low Cost Operation)의 구축, 다섯째, 정보시스템의 활용에 근거한 제반 협력의 구축을 진입전략으로 사용했다. 또한 이외에 회원제, 외곽지대에 체인화, PB상품의 중점개발, 합작투자 등의 전략을 사용하려했다.③ 월마트의 운영형태 월마트의 주요 점포 운영형태는 월마트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수퍼센터, 샘스크럽

  • [마케팅전략] 월마트 국내시장진입 실패분석과 대안
  • 상품을 이용한 최저가 이미지 구축, 셋째, 자금력에 기초한 전국적 다점포화 및 매입체제의 조기구축, 넷째, 효율적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LCD(Low Cost Operation)의 구축, 다섯째, 정보시스템의 활용에 근거한 제반 협력의 구축을 진입전략으로 사용했다. 또한 이외에 회원제, 외곽지대에 체인화, PB상품의 중점개발, 합작투자 등의 전략을 사용하려했다. ③ 월마트의 운영형태 월마트의 주요 점포 운영형태는 월마트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수퍼센터, 샘스크

  • [서비스운영관리] 테스코 TESCO PLC
  • 추가하여 더욱더 성장하였다. 테스코는 가격 하락과 강력한 촉진을 통하여 실행되는 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입 비용과 가게 운영비를 낮추기 위하여 직원들은 열심히 일하였다. 결과적으로, 운영비의 마진이 증가하였다. (4) 이익 및 판매액테스코는 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수익과 판매액 측면에서 성장하여 올해에 이익 약16억 유로, 판매액 약 335억 유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Profit Sales 서비스 운영 관리 레포트(TESCO PLC) 2004년 5월 19일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