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B 상품의 정의와 특징
가. PB 상품의 정의
나. PB 상품의 종류
2. 국내 PB 상품 유통 현황
가. 대형할인점 PB 상품 매출 현황
나. 대형할인점 PB 브랜드 현황
다. 매출 상위 PB 상품 현황
① 단순 공산품 PB, NB상품 위협
② 먹을거리 PB상품 '주춤'
3. PB상품의 문제점
가. PB상품의 품질엔 태생적 한계
나. 제조업체에 대한 과도한 납품가격 조정 요구
4. PB상품의 나아갈 길
※참고
- 본문내용
-
나. 대형할인점 PB 브랜드 현황
① 각 대형할인점들이 자체 브랜드 제품을 강화하면서 7개 대형할인점의 총
브랜드 수는 45개, 품목 수는 23,911개에 달함.
- 브랜드 수는 PB대신 PL이라는 용어를 별도로 사용하면서 자체 브랜드 개
발에 비중을 두고 있는 이마트가 15개로 가장 많으며, 롯데마트 14개, 홈
플러스 8개의 순임.
- 품목수는 홈플러스가 8,200개로 가장 많으며, 롯데마트 7,030개, 이마트
3,993개의 순임.)
② 품목별로는, 총 45개 브랜드 가운데 의류ㆍ신발 관련 브랜드가 33.3%(15개)로 가장 많고, 전 품목에 해당되는 브랜드가 28.9%(13개), 생활잡화 브랜드20.0%(9개) 등의 순임.
③ 유형별로는, 제조업체 브랜드 상품과 유사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일반 PB상품 브랜드가 73.3%로 대부분을 차지함.
다. 매출 상위 PB 상품 현황
① 단순 공산품 PB, NB상품 위협
- 먹는 샘물, 복사지, 화장지 등 단순소비재 공산품은 NB(National Brand)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be_prepared/40087475544
http://news.finance.daum.net/finance/view.html?service=finance&menu=photo&page=1&size=5&id=MD2009090818280996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1&sid2=310&oid=277&aid=0002103178
http://mozzin.tistory.com/409
http://blog.naver.com/jete227?Redirect=Log&logNo=90036247606
http://getmore.textcube.com/36
http://blog.naver.com/divaist?Redirect=Log&logNo=13005694518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