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와 세븐일레븐의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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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론
- 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시작하면서

2. 본론
- 창업비용 ( 세븐일레븐과 GS25의 시작 )
- 손익계산서
- PB상품 비교분석
- 할인서비스 비교분석
- 이들이 성공한 이유



3. 결론
- 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2.2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는 법으로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다고 해서 GS25와 세븐일레븐의 홈페이지를 샅샅이 뒤져봤으나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손익계산서 부분을 맡은 우리팀원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도 해보고, 본사에 전화도 해보고, 아는 지인에게 부탁도 해보았으나 어느 편의점에서도 기밀이라며 가르쳐 주지 않았다. 그래서 교수님이 강조했던 손익계산서 정보를 구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우리조의 발로 뛴 노력을 과감히 지울 수가 없어 이렇게 흔적을 남겨보았다. (손익계산서 대신 다른 수치로 대체)



2.3 PB상품 비교분석
PB상품이란?
백화점•슈퍼마켓 등 대형소매상이 자기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된다는 점에서 전국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NB)와 구별된다.
기존의 생산업체와 유통경로로는 값 싸고 질 좋은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유통업체인 대형소매상이 기획•개발•생산 및 판매과정을 전부 또는 일부를 자주적으로 수행하여 만들어낸 상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한 상품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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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밥풀과자


추억의 과자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쌀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GS25는 이러한 쌀과자를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만들어 내놓았다는 사실. 또한 튀기지 않은 웰빙과자로 세븐일레븐의 찹쌀유과에 대응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튀긴과자에 비해서 칼로리도 낮은편이라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분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과자이고, 찹쌀유과가 양이 적어 불만사항이 있었던 것에 비해 밥풀과자는 양이 푸짐해서 여러 블로그에서 호응이 좋았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 또한 여러 블로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2.칸타타 원두커피


GS25 편의점의 카운터에서 바로 뽑는 칸타타 원두커피는 기존의 가루를 뜨거운 물에 타먹는 편의점 커피가 아닌 칸타타 아라비카 원두를 직접 기계에 넣어서 뽑아 먹는 커피라는 점에서 어느 편의점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신선한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1000원이라는 점에서 기존 캔커피보다는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직접 우려내서 먹는 커피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 원두커피이기 때문에 정체를 알 수 없는 가루커피와는 달리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진짜 원두액이기 때문에 쓰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럽과 설탕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와 곁들여 먹는다면 커피를 좋아하는 여러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이고, 세븐일레븐의 산뜻한 원두커피와 히말라야의선물,안데스의 선물에 대응 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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