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와 세븐일레븐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세븐일레븐 vs GS25 경영 성공전략비교분석및 나의견해
-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과 세븐일레븐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프랜차이즈,유통전략분석 PPT레포트
- [호텔관광서비스론] 쿠폰북 코코펀의 광고효과에 관한 분석
- 이마트24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시장상황분석과 이마트24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시,미래전망연구
- [편의점][CVS][편의점 개념][편의점 특징][C&U][패밀리마트][훼미리마트][GS25][세븐일레븐]편의점(CVS)의 개념, 편의점(CVS)의 특징, C&U(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 GS25(LG25), 세븐일레븐 분석
- 목차
-
목 차
1. 서론
- 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시작하면서
2. 본론
- 창업비용 ( 세븐일레븐과 GS25의 시작 )
- 손익계산서
- PB상품 비교분석
- 할인서비스 비교분석
- 이들이 성공한 이유
3. 결론
- 10명이라는 거대 팀과제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2.2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는 법으로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다고 해서 GS25와 세븐일레븐의 홈페이지를 샅샅이 뒤져봤으나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손익계산서 부분을 맡은 우리팀원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도 해보고, 본사에 전화도 해보고, 아는 지인에게 부탁도 해보았으나 어느 편의점에서도 기밀이라며 가르쳐 주지 않았다. 그래서 교수님이 강조했던 손익계산서 정보를 구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우리조의 발로 뛴 노력을 과감히 지울 수가 없어 이렇게 흔적을 남겨보았다. (손익계산서 대신 다른 수치로 대체)
2.3 PB상품 비교분석
PB상품이란?
백화점•슈퍼마켓 등 대형소매상이 자기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된다는 점에서 전국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NB)와 구별된다.
기존의 생산업체와 유통경로로는 값 싸고 질 좋은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에 유통업체인 대형소매상이 기획•개발•생산 및 판매과정을 전부 또는 일부를 자주적으로 수행하여 만들어낸 상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한 상품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
1. 밥풀과자
추억의 과자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쌀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GS25는 이러한 쌀과자를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만들어 내놓았다는 사실. 또한 튀기지 않은 웰빙과자로 세븐일레븐의 찹쌀유과에 대응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튀긴과자에 비해서 칼로리도 낮은편이라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분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과자이고, 찹쌀유과가 양이 적어 불만사항이 있었던 것에 비해 밥풀과자는 양이 푸짐해서 여러 블로그에서 호응이 좋았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 또한 여러 블로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2.칸타타 원두커피
GS25 편의점의 카운터에서 바로 뽑는 칸타타 원두커피는 기존의 가루를 뜨거운 물에 타먹는 편의점 커피가 아닌 칸타타 아라비카 원두를 직접 기계에 넣어서 뽑아 먹는 커피라는 점에서 어느 편의점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신선한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1000원이라는 점에서 기존 캔커피보다는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직접 우려내서 먹는 커피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 원두커피이기 때문에 정체를 알 수 없는 가루커피와는 달리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진짜 원두액이기 때문에 쓰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럽과 설탕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와 곁들여 먹는다면 커피를 좋아하는 여러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이고, 세븐일레븐의 산뜻한 원두커피와 히말라야의선물,안데스의 선물에 대응 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