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이론]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스펠바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수업시간에 보았던 영화 스펠바운드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스펠바운드는 히치콕 감독의 영화로 1945년 제작된 느와르 이며 미스터리, 멜로/애정/로맨스를 담고 있는 영화이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은 미국 할리우드 에서 1940년 ‘레베카’를 시작으로 정력적인 활동을 계속하여 “스릴러 영화”라는 장르를 확립하였고, 그 분야의 1인자가 되어 스릴러의 아버지로 불린다. 그의 작품으로는 ‘현기증’,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이창’, ‘사이코’, ‘새’ 등이 있다.
그 중에 스펠바운드는 히치콕의 작품 중에서 가장 노골적으로 정신분석을 다룬 작품이다.
전체적인 줄거리를 말하자면 어느 정신 병원에 새로 부임한 의사와 그를 사랑하게 되는 여의사를 중심으로 해서 살인사건에 얽힌 복잡하고 미묘한 인간심리 의 문제들이 절묘한 연출기법으로 파헤쳐지는 작품이다. 영화 스펠바운드에서는 프로이드의 꿈 해석이론이 등장하며, 꿈을 재현 하는 장면에서는 초현실주의 미술의 대가 살바도르 달리 가 미술 디자인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이론] 영화학 관점에서 본 천년학
  • -영화학 관점에서 본 천년학-천년학을 학교에서 보면서 나는 많이 지루 했다. 솔직히 영화의 거장이라고 알려진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작품이기도 하고 서편제의 또다른 이야기라고 하여 기대도 많이 했고, 보고도 싶어 했었다. 100번째 까지 냈었던 그런 감독은 없었기 때문에 더 기대를 했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임권택 감독의 영화를 내가 그리 많이 본것은 아니였다. 왜냐하면 너무 이해하기 어려운 영화들과 내용들은 지루하고 그러했기 때문이다.

  • [영화이론]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지중해
  • 영화학개론 시간에 접하게 된 영화 지중해.처음 ‘지중해’ 라는 제목을 보게 되었을 때, 나는 이 영화의 장르가 멜로 혹은 잔잔한 내용의 자연을 다룬 영화가 아닐까 하는 섣부른 추측을 했었다.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았더니 그곳엔 코미디라는 장르가 있었고, 지중해 어느 섬마을의 순박한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 지중해의 별 볼일 없는 이 섬. 이곳은, 유토피아의 상징적인 모습들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 [영화이론]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지독한 사랑
  •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지독한 사랑”“사람들은 영화가 끝나고 자막이 올라가도새로운 장면을 기대하는 것처럼 우리들의 사랑도 이미 끝났음을 알면서도 헤어짐을미루려고 한다”-지독한 사랑 中영화를 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말이다. 사랑이라는 순수 주제만을 놓고 봤을땐 이 문구가 마음 아프게 느껴진다.남녀 간의 사랑을 불륜이라는 밑바탕을 두고 영화를 찍은 이명세 감독의 의도는 무엇이었을까 사람이라면 누

  • [영화이론]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뱀파이어
  • REPORT1. 영상2. 음향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뱀파이어칼 테오도르 드레이어 감독의 뱀파이어는 그의 회고전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다. 표현주의 성향이 짙은 이 작품은 주인공인 ‘뱀파이어’는 영화에 출연하지 않는다. 다만 이것을 보는 관객들에게 뱀파이어의 역을 맡긴다. 카메라는 돌아가는 상황을 보여주고, 관객의 눈은 어느새 뱀파이어의 눈이 되어 어두운 곳에서 헤매고 있는 출연자들을 음흉한 시선으로 보고 있다. 이렇듯 관객을 음흉

  • [영화이론]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천년학
  •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우리나라 영화의 거장 임권택 감독의 100번 째 작품, 바로 은 영화 의 후속 편으로써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었다. 최대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려고 애를 쓴 흔적이 많이 보였다. 임권택 감독이 시나리오를 각색하고 연출 편집에 이르기까지를 모두 손수한 이 작품에서는 임 감독의 무서우리만큼 완벽함을 볼 수가 있었다. 영화를 100편이나 연출을 했다는 것, 그것은 사실 잘 실감이 가지 않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