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이론] 영화학의 관점에서 본 천년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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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우리나라 영화의 거장 임권택 감독의 100번 째 작품, 바로 <천년학>은 영화 <서편제>의 후속 편으로써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었다. 최대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려고 애를 쓴 흔적이 많이 보였다. 임권택 감독이 시나리오를 각색하고 연출 편집에 이르기까지를 모두 손수한 이 작품에서는 임 감독의 무서우리만큼 완벽함을 볼 수가 있었다. 영화를 100편이나 연출을 했다는 것, 그것은 사실 잘 실감이 가지 않는다. 과연 영화를 100편이나 찍으려면 과연 어떻게 찍어야 할 것인가. 임 감독님께서는 꾸준히 작품성을 지향하면서도 어느 정도의 흥행성을 충족시켜왔다는 말이 된다. 물론 난 임 감독님의 작품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지금까지 내가 봐온 작품들은 모두 어느 정도의 작품성이 개입이 된 한마디로 작가의 의견이 들어간 작가주의 영화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투자를 받은 것은 투자자들이 원하는 것을 알고 그것을 실행을 해왔다는 것이 된다. 투자자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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