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술의 역사와 변천과정에 따른 한국인의 주류소비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술의 역사

2.술의 종류

3.주류 산업의 변천과정

4.주류 시장의 유통

5.해외 주류 시장 현황

6.국내 주류 출고 동향

7.한국인의 주류 소비 문화
본문내용
주류 시장의 유통

(1) <주류 시장의 유통의 흐름>
(그림)

(2) 유통 경로.

주류는 소비에 따라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인 측면이 강하기 때문에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자 판매 단계별로 면허제도를 채택하여 원칙적으로 아래와 같은 유통단계를 거치도록 하고 있다.

다만 특정 주류(약주, 탁주, 민속주 등)에 대해서는 특정주별로 도매면허를 부여하여 제조사가 직접 판매 할 수 있도록 허가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전통주의 마케팅전략
  • 주류업계의 제품은 탁주, 약주, 청주, 맥주가 주종을 이루었으나 소득향상에 따른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대응하여 각종 고급주류가 개발됨으로써 탁주와 청주의 수요는 점차 줄고 소주와 맥주는 상대적인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기간 중에는 6.25사변 후 복구와 5.16 후의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 필요한 재정수요의 충족을 위하여 세수증대 목적에서 주세행정이 추진되었다. 그 당시만 해도 주세의 비중이 상당한 것이었기 때문이다.(66년도 주세의 총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42 스타벅스 마케팅 4P45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전략45 이미지 유지와 기업 문화47 마케팅 성공 기업

  • 우리 술의 역사 [전통주 VS 소주]
  • 술의 역사1. 술의 어원2. 신화․전설 속의 술의 유래3. 최초의 술의 유래4. 사실적으로 본 술의 유래 5. 술의 역사(삼국시대~조선시대)(1) 고구려시대의 술(2) 백제시대의 술 (3) 신라와 통일신라시대의 술(4) 고려시대의 술(5) 조선시대의 술Ⅱ. 주세령의 발포와 영향 - 일제시대1.일제 치하 이전의 술 문화2.일제 치하의 우리 술의 현실(1) 주세령(酒稅令)의 시행(2) 주세령(酒稅令) 시행의 영향 (3) 주류 소비 경향의 변화Ⅲ. 해방이후의 현실1. 해방

  • [한국조리] 한국음식의 발전방향
  • 문화는 문화적 양식과 깊이 관련이 되어 있으며 음식문화는 고유의 문화 속에서 전승되고 계속되어 오면서 새로운 요구와 전승되어 온 전통이 혼합되어진 역사적 산물이기도 하다. 음식문화는 문화의 형성과 변천을 나타내는 주요 요소이며, 문화는 학습되어진 경험이 정착하는 과정을 통하여 다음 세대로 전승된다. 음식과 관련된 음식 문화는 각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각 나라 문화의 심층적 고찰을 위하여서는

  • 외식산업의 상황분석 및 동향에 대해서
  • 술집에서 밥, 밥집에서 술, 햄버거 가게에서 커피 등 특정 업종 전용매장이 아닌 퓨전형 복합 외식공간이 속속 등장해 외식업계도 업종간 영역파괴의 바람이 거셀 전망이다. 7. 각광 받는 ‘Sea Food’ 앞으로도 광우병, 조류독감 등 각종 인수공통전염병이 여전히 창궐할 것으로 보여 상대적으로 안전한 Sea Food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면서 이를 소재로 한 새로운 형태의 창업 아이템이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역사상 가장 오래된 비즈니스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