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통상론]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화장품 산업의 현황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현황
2.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현황
Ⅲ.중국화장품산업진출사례
Ⅳ.대중국 수출 애로 요인
1.제도적 요인
2. 비제도적 요인
Ⅲ.결론
1.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전략
2.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 소비층과 브랜드
4.화장품 판매전략 5가지
5.향후 화장품산업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서론

IMF관리체제 이후 한국경제 회생의 유일한 돌파구인 수출이 강조되면서 미국, 일본 다음으로 큰 시장인 중국과의 수출입 비중이 커지고 있다. 중국과의 경제 교류는 92년 8월 수교이후 빠른 속도로 확대․발전 되어 왔다. 그 후 수출물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수출상품의 질적인 변화도 많이 발전하였다. 즉 우리나라의 완성품 수출 중국으로부터 1차 상품수입으로 대변되던 수직 분업형 교역의 비중이 크게 늘었고, 본․ 지사 간 기업 내 무역의 비중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중국은 수출 측면만 고려한다면 이미 일본보다 중요한 나라가 되었다. 중국시장은 간접무역으로 교역을 시작한 후 28년 만에 미국시장, 일본시장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수출시장이 되었다. 특히, 일본과 중국의 수출규모는 별 차이가 없다. 중국시장의 수출비중은 특히 90년대 들어 급격히 성장한 뒤 매년 신장하고 있다.

이러한 잠재성이 다분한 중국시장에 한류 열풍과 더불어 그와 관련된 여성관련 산업의 약진이 더욱 돋보이고 있다. 90년대 중·후반 중국에서 일어났었던 한류열풍은 그 당시 불리한 전망이 쏟아져 나오고 있었다. 일시적인 현상에 지나지 않을 뿐이라는 비판과 사스의 재앙으로 중국 시장의 가능성은 물 건너 간 듯 보였었다. 하지만 그로부터 약 7년이 지난 오늘도 여전히 한류스타들이 대물림 하면서 그 명맥을 이어 오고 있다. 그러한 영향을 꾸준히 받은 중국은 웰빙, 뷰티산업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보다 윤택한 삶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남에 따라 한국 뷰티 기업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중국인들의 미에 대한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라 말할 수 있다. ‘김희선 스타일 성형’ ‘남성 전용화장품의 폭발적인 증가 등으로 인한 중국의 현재 모습을 반영함으로써 거대 중국 화장품시장의 실제적인 잠재 수요를 파악해보고, 현지 중국진출 기업이 이러한 상황에서 슬기로운 선택을 해서 효과적으로 중국시장에서 이름을 날리는 사례도 보았으며 이를 추진함에 있어서 겪는 애로사항을 정리함으로써 두 번의 시행착오를 범하지 않게 하기위한 발전적 제시를 여러분과 같이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번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Ⅱ.화장품 산업의 현황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현황
*국내 화장품 산업의 공급규모는 3조원 정도
국내 화장품 산업의 공급 규모는 3조원 정도의 규모로 이 중 국내 생산이 약 88%정도이다.(1997년 기준, 대한화장품 공업협회 자료) 이는 세계 전체 시장의 약 2.5%에 달하는 규모이다. 국내 시장의 경우 생산규모 면에서는 세계 10위권에 해당 하지만 우리나라 화장품의 해외 진출은 극히 미미한 실정이다.

*과점적인 형태의 화장품 산업
화장품 제조업체는 1995년 118개 업체에서 1997년 130개, 1998년에는 136개사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입업소의 경우도 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등)을 가상적 현실 속에서 총동원하여 의사 결정하도록 함에 따라 이제까지 따로 떨어져 있던 것으로 보이던 지식들이 연결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실천적 감각을 갖게 되어, 사회에 진출 후 보다 빠른 적응력을 갖게 됩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경영회계학부 교과과정으로 운영하는 과정에서, 각 학습자는 경영실무 및 의사결정을 Excel을 비롯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습하며, 자료의 전달 및

  • P&G 의 M&A 전략 레포트
  • 시장 진출1973일본 시장 진출1980매출액 100억불 달성1983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와 올웨이즈(Always)출시1989한국 진출 1993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1997~1998Fortune 세계에서 제일 존경받는 기업(비누및 화장품 부문)2002Fortune지에서 선정 가장일하기 좋은 기업(97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100대기업(비누 화장품 부문 1위)2004Wella 인수 합병2005Gillette 인수 합병2006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생활용품

  • [경영학,경제학,FTA,한국경제,아시아경제,] 중국FTA 추진전략과 우리나라의 대응
  • REPORT중국의 FTA 추진전략과우리나라의 대응과 목 명 : 중국통상론담당교수 : 학 과 명 : 학 번 : 성 명 :제출일자 : 2007년 6월 목 차서론본론1. 동아시아 자유무역의 필요성2. 협력 필요성의 증대(1) 안행형 발전의 붕괴와 대안(2) 중국시장의 성장과 효과적 활용3. 중국과의 FTA4.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안(1). 우리나라와 중-일 FTA와의 관계(2). 제조업 분야 대응방안(3). 농수산업 분야 대응방안(4). 서비스업 분야 대응방안결론※ 참

  • [중국문화] 한류와 중국열
  • 중국에 추가로 현지법인을 세워 진출하는 등 동양기전과 대원강업, 현대실업 등 14개 중소 기업체들이 중국 현지법인 설립이 참여했다. 창원공단 기업체들의 중국진출은 외환위기를 넘기기 시작한 지난 2000년부터 더욱 늘어나 최근 4년 간 52건을 투자, 지난 89년부터 10년 간 투자건수에 육박할 정도다. 이처럼 중소기업을 위주로 중국진출이 늘고 있는 것은 값싼 노동력과 거대한 소비시장, 투자에 따른 인센티브 등 국내 기업여건에 비해 훨씬 나은 이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18.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0. 자기소개서(영업직/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