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백화점의 중국(텐진)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롯데 백화점 베이징점 현황 및 평가
Ⅱ-1. 롯데 백화점 베이징점의 중국진출 현황
Ⅱ-2. 롯데 백화점 베이징점 평가 및 문제점

Ⅲ. 롯데 백화점 텐진점의 투자 형태 결정
Ⅲ-1. 롯데 백화점 베이징점 합작투자의 문제점
Ⅲ-2. 삼자기업형태 사례 비교
Ⅲ-3. 독자투자

Ⅳ. 롯데 백화점 텐진점의 핵심 고객층 타겟팅
Ⅳ-1. 롯데 백화점 베이징점 고객층 타겟팅 실수
Ⅳ-2. 텐진 화평로에 대한 현황 및 분석
Ⅳ-3. 초고소득층

Ⅴ. 롯데 백화점 텐진점의 이미지 구축 전략
Ⅴ-1.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 모두를 놓치다
Ⅴ-2. 중국 내 백화점의 고급 이미지 메이킹 사례
Ⅴ-3. 여러 가지 MD구축 서비스 등

Ⅵ. 결론 및 한계점
Ⅵ-1. 결론

본문내용
Ⅳ-2. 텐진 화평로에 대한 현황 및 분석
1) 현황



중국 개혁개방 이후 최근에 이르기까지 텐진의 상업은 계속해서 발전해왔다. 이미 중국 남북지역의 물류중심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도시다. 각 요소별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도시적 가치



위 그래프와 같이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현재까지 10배 이상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GDP의 증가가 유통산업의 중가를 일으키는데 이것은 유통분야의 대외개방도 또한 확대시켰다. 최근 천진이 북경의 위성도시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북경-천진간의 전용열차 개통으로 북경에서 30분만에 천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생겨 북경-천진의 유동인구가 증가되었다.

· 입지
톈진점이 입점할 '인항해하광장(仁恒海河廣場)'은 대규모 복합단지로 개발되고 있으며 판매, 오피스, 주거시설 등이 들어선다. 롯데백화점은 부동산개발회사인 ‘인항치지집단유한공사 지난 1993년에 싱가포르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 상해 광주 심천 등지에 약 46만평의 부동산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仁恒置地集團有限公司, Yanlord land group ltd)’가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 내 백화점을 임차 출점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임차기간은 15년이며 재계약 우선권을 갖고 있다. 톈진점은 지하철 2호선과 4호선(2호선 2010년, 4호선 2012년 완공예정) 환승역이 연결될 예정이며, 왕복 6차선 도로 교차지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석구석 꼼꼼해요!
  • idwai***
    (2012.05.23 21:18:21)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국제경영] 신세계 이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Questions & Answer- SHINSEGAEIndex중국진출백화점과 할인점타겟 고객층전략집단도PB상품백화점의 현상황윤리경영향후 이마트할인점의 경쟁사 이마트 전반편의점 진출여부 각 주제별로 하이퍼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Question 1. 중국진출현재 중국진출에 있어서 경쟁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중국진출에 있어서 법적인 문제점 등은 무엇인가?그리고 중국진출 시 인사구조에 있어 현지인의 비율은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가(현재 어느 정도로 하고

  • [해외투자론] 유통업체의 해외진출 전략(이마트, 롯데마트)
  • 유통업체의 해외진출 전략(이마트/롯데마트)롯데쇼핑 목차Ⅰ. 서론1. 롯데쇼핑의 시작2. 롯데쇼핑 현황Ⅱ. 본론1. 롯데쇼핑의 해외진출전략1) 해외시장 진출배경 및 시장 선정(1) 진출배경(2) 해외 목표 시장 선정2) 롯데백화점 해외진출 전략(1) 진출현황 및 전략(2) 향후진출 전망3) 롯데마트 해외진출 전략(1) 진출현황 및 전략(2)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3) 향후 진출 전망Ⅲ. 결론1. 해외진출의 의의와 향후 과제이마트 목차Ⅰ. 서론1.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목 차 Ⅰ.서론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1Ⅱ. 본론 ⅰ. 이마트 1 ~ 6ⅱ. 이마트 중국진출 6 ~ 9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10 ~ 11ⅳ. 테스코의 국제 경영전략 11 ~ 16Ⅲ. 결론 ⅰ. 시사점 16 ~ 17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전국 대형할인마트 현황 명 칭 마장 수서울경기,인천영남 호남 충청 강원 제주 이마트108 183330126 6 3 홈플러스68 6 153087 1 1롯데마트56 8 20 12 8 7 - 1

  • [국제경영전략](주)오리온 쵸코파이 스토리 - 오리온의 중국진출
  • 국제경영전략 - (주)오리온 쵸코파이 스토리 - 오리온의 중국진출 목 차 I. 오리온 회사개요 및 쵸코파이 소개II. 핵심역량(Core Competence) 및 환경분석III. 해외진출과정 및 과정의 제약, 난관 IV. 해외시장의 현지화 전략- 제품전략- 유통전략- 가격전략- 판촉전략- 생산전략V. 향후 전망I. 오리온 회사개요 및 쵸코파이 소개(주)오리온은 1956년 동양제과공업(주)로 창립된 이래 발전해왔다. 캔디, 비스켓, 껌, 및 파이류 등의 제품을 서울, 익산, 청주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