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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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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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소개
CRM 과 e-CRM의 정의
현대 자동차 고객관리(CRM) 시스템 개요
시스템 운영 프로세스
문제점 및 해결 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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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소개
대표:정몽구
설립일자:1967년 12월 29일
매출액:26조 3천 3백 69억원(2002년 기준)
당기순이익:14,435억원(2002년 기준)
판매대수:182만 4천여 대(내수77만여대,수출105만 4천여 대)
임직원수:50,000여명
연락처: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CRM 과 e-CRM의 정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과 관련한 기업의 내 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고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통칭된다.
e-CRM - off-line 상의 CRM과 컨셉은 근본적으로 같으나 고객정보의 수집과 활용의 측면에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다.
Ⅰ 현대 자동차 고객관리(CRM) 시스템 개요
국내 현대자동차 전체 출고고객 DB에서 무작위 추출한 600,000여명의 구매이력 정보와 고객발송용 잡지를 신청한 고객 50,000여명의 상세고객정보로 고객 세분화하여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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