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쓰리쎄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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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stract

Keywords: 우수품질, 가격차별화, set상품, 브랜드
1. 도입
2. 쓰리쎄븐 기업 소개
2.1. 쓰리쎄븐의 경영이념
2.2. 쓰리쎄븐 연혁
2.3. 쓰리세븐 상호의 변경
3. 쓰리쎄븐의 SWOT분석 및 상황분석
3.1. 강점
3.2. 약점
3.3. 기회
3.4경쟁환경분석
3.5. 소비자 분석
4. 산업현황 분석
4.1. 산업의 특성
4.2. 산업의 성장성
4.3. 경기변동의 특성
4.4 자원조달상 특성
5.경쟁자 분석(벨금속)
5.1시장점유율
5.2벨금속과 비교
6.가치사슬 분석
6.1. 기술
6.2. 제품디자인
6.3. 생산
6.4. 마케팅
6.5. 유통
6.6. 서비스
6.7가치사슬분석 결론
7.향후전략
7.1.북미시장
7.2, 유럽,오세아니아 시장
7.3 중국시장
7.4. 동남아시아 시장
7.5 일본시장
7.6. 중남미 (멕시코, 브라질을 이용한) 시장
7.7러시아시장
8. 결론
8.1. 선정이유
8.2. 느낀점
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예시)
본문내용
3. 쓰리쎄븐의 SWOT분석 및 상황분석

3.1. 강점
첫째, 손톱깎이 칼날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보유 (칼날의 열처리 및 도금기술)
둘째, 30년간 손톱깎이 사업에만 역량을 집중한 결과 경험곡선이론에 의한 강력한 원가 경쟁력 보유(독일 일본의 제품에 비해 품질 수준은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은 20% 수준에불과)
셋째,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을 고정매출처로 확보함으로써 안정적 성장의 기반 보유
넷째, 40여개의 공정과 40억원이 넘는 초기설비비용은 신규 참여자들에게 높은 진입장벽
다섯째, 쓰리쎄븐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역시 선진 기업들의 사업 참여를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

3.2. 약점
칼날의 품질에 절대적인 기술우위를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다른 기업이 원가경쟁력을 보유하게 되면 시장을 잃게 될 가능성

3.3. 기회
첫째, 월마트, 까르푸 등의 세계적인 유통망 확보로 안정적인 성장 기대
둘째, 코스닥 상장으로 인한 막대한 자금 유입의 가능성
셋째, 생활수준 향상 및 여가시간 증대로 칼 시장의 성장가능성(다양한 요리에 쓰이는 칼)

3.4경쟁환경분석
손톱깎이 시장에는 쓰리세븐 말고 경쟁업체로 벨금속 한기업이 존재하므로 산업내 집중도는 높은 편이다. 또한 손톱깎이는 디자인이나 기능이 딱히 다른 것이 없다.따라서 특별한 차별화는 없다.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그에 따른 생산량을 만들기 때문에 유휴설비는 필요 없으며 때에 따라서 부족한 인력은 비정규직을 쓴다.
시장 성장률은 국내와 국외로 나눌 수 있다.
국내 시장은 진입한지도 오래됐고, 각 가정마다 손톱깎이가 없는 가정은 없으므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국외 시장은 중국과 미국으로 볼 수 있다. 중국은 인구도 많고 경제 성장이 한창 이루어지고 있는 나라이므로 성장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으면 미국은 국내와 같이 성숙기에 들었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진출할 수 있는 개발도상국과 같은 국가는 성장률이 높은 도입기라고 볼 수 있다.
주요시장이 국외에 있고 주 전략을 집중하는 곳도 국외이므로 환율의 변화에 따라 민감한 경기변동을 받는다.
손톱깎이를 만드는데 필요한 조형과 같은 유휴설비는 쉽게 다른것으로 대체할 수 없으며 현재 산업내에 수많은 경쟁 상대가 존재하는것이 아니므로 퇴거장벽은 높다고 할 수 있다.

3.5. 소비자 분석
구매자는 제품의 차별화가 딱히 나타나지 않으므로 가격의 민감성에는 민감하게 반응 하지 않
참고문헌
쓰리쎄븐홈페이지http://www.threesevencorp.com/
쓰리쎄븐 홈페이지 2004년 사업보고서
http://www.threesevencorp.com/download/2004사업보고서.pdf
「 전자 신문 2005년 3월 」
야후 포토뉴스 [세계 일류기업을 향하여 "문어발 사업요? 우린 한우물만 팝니다"]2006.2.1
조선일보 [20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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