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성공의 기본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직 성공의 기본요소>
※조직의 성공이란?
1) 명확한 vision의 설정=> vision은 목표를 결정한다.

2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과 조직원들의 파트너십
3) 조직의 생동적인 구조 => 팀웍(teamwork)이 좋아야 한다.
4) 성공을 향한 총체적인 경영
본문내용
1) 명확한 vision의 설정=> vision은 목표를 결정한다.

이것은 가치를 조명해 주며, 사명의식과 행동의 방향을 규정해 준다. 비전이 있는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원대한 이상을 품고 삶에서 이를 추구하는 사람과 하루하루 생각없이 살아가는 사람의 차이와 같다. 비전은 조직의 활력소인 동시에 매력적인 미래이다.


성공은 사람들이 만든다. 성공한 조직은 직원의능력과 자질이 뛰어나며, 그것을 개발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시켜야 한다.
2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과 조직원들의 파트너십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조직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려면 조직 내 각 위치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리더의 존재는 필수적이다. 특히 경영 환경이 불확실해지고 기업 경영이 어려워질수록 리더의 중요성이 부각된다. 또한 조직원들도 자신이 속한 조직과 운명공동체라는 인식을 가지고 파트너 십을 발휘해야 그 조직이 성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경영] 디자인경영의 기본요소와 디자인경영의 중요성 및 디자인경영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21세기형 디자인경영 전략 분석
  •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궁극적으로는 생활문화의 창달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므로 디자인경영의 핵심내용으로는 디자인을 통해 사업의 성공을 거두는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지혜, 좋은 디자인이 만들어 질 수 있는 여건과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 최고수준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론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Ⅱ. 디자인경영의 기본요소1. leaDership - 경영 그리드(grid) 개발 구성원의 발전단계에

  • 창업의 기본개념(창업의 의의와 요소, 창업범위, 창업동기와 사업목적, 사업유형)
  • 요소가 모여서 창업이 이루어지는 단계나 과정을 창업절차라 한다. 창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인간적 요소를 대표하는 창업자, 사업 아이디어를 대표하는 창업 아이디어 그리고 물적요소를 대표하는 창업자본으로 이는 성공적인 창업의 기본요건이 된다. 따라서 만약 이들 중 어느 것에 결함이나 약점이 있는 경우 성공적인 창업은 할 수 없게 된다.1) 창업자창업자는 인적 물적 요소를 동원하는 주체로서 실제로 사업을 위한 조직체를 설립하는 사

  • 이기는 습관(Winning Habit)
  • 조직문화를 구축해, 일을 더 하고 싶어 안달하고, 일을 하면 할수록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창의와 열정으로 가득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이기는 습관 03 - 시간이라는 무질서한 흐름에 조직을 놓아 기르지 말라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우리를 성장시켜 준다’는 믿음을 갖고 살지만 ‘시간은 모든 것을 낡게(늙게) 만든다.’는게 유일한 진리다. 이기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의 모든 성공의 기본요소는 귀찮을 정도의 집요한 자기규제와 자기관리

  • 장수하는 리딩기업의 미래사업 운영방식은
  • 조직의 유연성이 높은 경우 가능: SAP, 시스코, 시만텍 등, 기업내 별도 유닛으로 독립된 자원 확보, 사업화 단계에서는 기존사업과 통합, 이베이, 코닝 등, 탐색부터 상업화까지 전 단계를 기업 내 별도 유닛에서 전담 독립된 자원과 권한 확보: 제록스, 록히드마틴, 외부 기업 M&A를 통해 자원을 확보: 잭 웰치시대의 GE, DSM, 지역적 클러스터 내 기업들끼리 서로 탐색해 필요할 경우 협력: 스웨덴 ‘룰레아 네트워크’, 탐색에 성공한 다른 혁신기업에게 생

  • [사회복지마케팅 구성요소] 사회복지조직 마케팅믹스(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
  • 요소 사회복지조직 마케팅믹스(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I. 상품II. 가격III. 장소IV. 판촉V. 생산자VI. 구매자VII. 조사* 참고문헌사회복지마케팅 구성요소 사회복지조직 마케팅믹스(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은 개인, 단체, 재단, 기업, 정부 등으로 구성된 후원시장에의 접근을 위해서 마케팅의 기본요소인 4P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McCarthy는 성공적인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