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영화의 유통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영화 영화의 창구화 과정
2.극장
3.비디오/DVD
4.방송의 유통구조
5.인터넷 영화
6.기타유통구조
7.결론
- 본문내용
-
극장유통(배급)
지방에서는 대부분 간접배급 방식 사용
수수료지급 직접배급 방식
우라 퍼센트 방식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5대도시에서 이루어짐
배급사와 극장이 직접적인 계약 및
영업주체로 상영수입 배분
배급사-극장 간에는 필름으로 영화를 상영한다는 계약하에 프린트를 주고받음
극장 운영자는 계약 프린트를 받음으로써 영화를 상영할 자격을 부여 받게 됨
NOC(Network Operating Center) / KDM Issuer
NOC
디지털 배급 관리를 위해 설립
콘텐츠의 전송(IP 멀티테스킹), KDM 생성/발급 관리, 보안 로그 수집, 장비 모니터링
배급사와 극장 간 거래에 편리성과 투명성을 제공
KDM Issuer
- 배급사 극장 간의 KDM(Key Delivery Message)을 관리함
Screen storage -> Cinema Server (Security Manager) -> DLP
전송된 DCP 보관
암호화된 콘텐츠를 해독
상영허가 기간 내에만 상영이 되도록 통제 관리
위성으로부터 전송받은 영화 콘텐츠를 서버에 저장 뒤 상영하는 방식
DCP는 위성을 통해 다수의 극장으로 멀티캐스트 전송을 할 수 있음
넓은 대륙에 분포해 있는 극장에 적합한 배급 방식은 위성 배급 방식
위성 전송의 특징은 극장 수와 관계없이 동일한 위성 사용료가 지불됨
인공위성 유통 과정
- 참고문헌
-
동네 비디오 대여점 몰락을 어찌할꼬/장익준 - 오마이뉴스
홈비디오의 큰손들 바이바이/이영진 - cine21.com
비디오·DVD 시대 국내서 마침표?/라제기 –인터넷한국일보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최평호, 2005미래전략포럼,
국내 비디오물산업 유통실태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연구/문화관광부
비디오 대여시장에서 영화 흥행요인에 관한 연구/신숙
영화진흥 위원회 http://www.kofic.or.kr/
[신성장동력 시리즈] 디지털 컨텐츠 기술, 사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영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